이수지. 사진l씨피엔터테인먼트
대세 만능 엔터테이너 이수지가 씨피엔터테인먼트와 전속계약을 체결했다. 씨피엔터테인먼트는 2023년 설립된 쿠팡의 종합 엔터테인먼트 자회사다.
대한민국 전역을 강타한 공개 코미디 붐을 중심에서 이끈 이수지는 다양한 무대를 넘나들며 만능 엔터테이너로 주목받았다. 특히 쿠팡플레이 코미디 쇼 ‘SNL 코리아’ 시즌 1부터 시즌 7까지 핵심 크루로 활약하며 물오른 연기력을 선보였다.
최근에는 쿠팡플레이 시리즈 ‘직장인들’에서 당당한 돌싱 과장 이수지 역을 맡아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고, 현재 방영 중인 드라마 ‘신병3’에서는 박민주 중사 역으로 출연 중이다. 또 ‘힘쎈여자 도봉순’, ‘눈물의 여왕’, ‘선재 업고 튀어’ 등 인기 한류 드라마에 특별 출연하며 신스틸러로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냈다.
이외에도 자신의 이름을 내건 유튜브 채널 ‘핫이슈지’를 통해서는 다양한 부캐들을 양산해내며 폭발적인 호응을 이끌어내고 있다. 뿐만 아니라 올해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에서 개그우먼 부문을 수상했으며, 오는 5월 5일 개최하는 ‘제61회 백상예술대상’에서 여자 예능상 후보에도 올랐다.
씨피엔터테인먼트 관계자는 “독보적인 매력으로 다양한 작품에서 맹활약 중인 종합 엔터테이너 이수지 배우와 함께하는 미래에 대한 기대가 크다”면서 “이수지 배우가 다재다능한 매력을 십분 발휘할 수 있도록 최고의 환경을 제공하겠다”라고 밝혔다.
[이다겸 스타투데이 기자]
Copyright © 스타투데이.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매주 일요일 밤 0시에 랭킹을 초기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