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몬스타엑스 10주년 프로젝트 앨범 티저 이미지. 사진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그룹 몬스타엑스가 데뷔 10주년을 맞아 디지털 앨범을 낸다.
몬스타엑스의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지난 5일 공식 SNS(사회관계망서비스)를 통해 디지털 앨범 ‘나우 프로젝트 볼륨 원(NOW PROJECT vol.1)’ 커밍순 이미지를 공개하며 앨범 발매 소식을 전했다.
그룹 몬스타엑스. 사진 스타쉽엔터테인먼트
공개된 이미지에서 몬스타엑스는 오는 14일 정오, 데뷔 10주년 당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디지털 앨범 ‘나우 프로젝트 볼륨 원’을 발표한다.
프로젝트의 ‘나우’는 ‘현재’를 의미함과 동시에 그룹의 이름 일부인 ‘MON’을 뒤집은 단어로, 지금의 몬스타엑스를 구성하는 정체성과 시점을 상징한다.
앨범에는 2021년부터 2023년 사이 발표된 대표 타이틀곡과 수록곡까지 총 10곡이 실리며, 데뷔 10주년을 맞은 몬스타엑스는 군대 공백기로 일부 멤버가 참여하지 못했던 시기의 음악을 6인 목소리로 다시 완성해 팬덤 ‘몬베베’에게 선사한다는 계획을 갖고 있다.
그룹 몬스타엑스. 사진 스타쉽엔터테인먼트
몬스타엑스는 2015년 5월14일 미니 1집 ‘트레스패스(TRESPASS)’로 데뷔했다. 2018년 K팝 그룹 최초로 미국 유명 방송국 아이하트라디오가 여는 ‘징글볼’ 투어에 참여해 2019년, 2021년까지 총 세 차례 출연하는 등 광폭행보를 보였다.
2021년 리더 셔누를 시작으로 막내 아이엠(I.M)을 제외한 멤버들이 차례대로 입대했지만, 남아있는 멤버들이 개인 및 유닛 활동을 이어가며 ‘군백기 입덕’ 현상을 끌어냈다. 오는 13일 형원이 만기 전역하면서 몬스타엑스는 6인 완전체로 부활했다.
몬스타엑스의 디지털 앨범 ‘나우 프로젝트 볼륨 원’은 14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정식 발매된다.
하경헌 기자 azimae@kyunghyang.com
Copyright © 스포츠경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주 일요일 밤 0시에 랭킹을 초기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