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박스 제공
[뉴스엔 배효주 기자]
'소주전쟁'의 시원한 프로덕션 비하인드가 공개됐다.
5월 30일 개봉하는 영화 '소주전쟁'은 1997년 IMF 외환위기, 소주 회사가 곧 인생인 재무이사 종록과 오로지 성과만 추구하는 글로벌 투자사 직원 인범이 대한민국 국민 소주의 운명을 걸고 맞서는 이야기.
김성안 촬영감독은 각 인물에 따라 카메라 무빙을 차별화함으로써 인물들의 감정과 관계 변화를 디테일하게 담아냈다. 다양하게 등장하는 술자리 또한 특별한 기법을 활용해 촬영하기보단 캐릭터의 감정에 중점을 두고 촬영했다는 김성안 촬영감독은 “종록과 인범 두 사람이 갖고 있는 감정을 최대한 담으려고 노력했다. 술을 마시는 배우들의 표정이 캐릭터의 감정에 따라 조금씩 달라지기에 이러한 변화에 주목하는 것도 재밌을 것”이라고 관람 포인트를 전했다.
뿐만 아니라 이승빈 조명감독은 “사실 소주병이나 소주잔을 찍는 일은 매우 까다롭다. 지나치게 입체적으로 보이지는 않게, 배우들의 모습을 위주로 공간과 상황을 고려하며 조명 작업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는 작품의 주요 소품인 소주가 배우의 감정선을 보다 돋보이게 만들 수 있도록 과하지 않은 적절한 조명을 연출한 조명팀의 노력으로, 종록과 인범 두 사람의 술자리 장면을 한층 생생하게 그려냈다.
여기에 김보미 미술감독은 리얼한 시대극이나 실화극처럼 보이지 않도록 노력했다고 전했다. 나아가 김보미 미술감독은 1997년 위기의 서울을 종록과 인범 두 사람을 통해 다르게 보여주고자 고민했다고 밝혔다. 인간적인 매력의 캐릭터 종록의 표현에는 웜톤의 따뜻한 계열을, 반대로 냉정한 면모를 지닌 인범의 캐릭터 강조를 위해서는 저채도나 무채색의 차가운 컬러를 사용해 공간을 탄생시켰고, 이로 관객들의 몰입을 한층 배가시키고자 했다.
또한 작품 속 중요하게 등장하는 탑소주 디자인에서도 제작진들의 열정을 엿볼 수 있다. 보해양조와의 협업으로 탄생한 신규 레시피로 완성된 탑소주는 국보소주의 1등 소주라는 의미에 더해 탑처럼 층층이 쌓인 재료들을 여과해 만들어진 소주라는 이중적인 의미를 살려 디자인됐다. 탑소주는 실제 서울 수도권 중심의 편의점에서 출시, 판매 중인 제품인 만큼 보는 재미는 물론 관객들이 스크린 밖에서도 영화를 즐길 수 있는 재미를 더하고 있다.
뉴스엔 배효주 hy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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