탐식의 아타칸 삭제…파멸→고통의 아타칸으로 통일
공허의 유충은 1번 등장, 전령은 15분 생성
신규 게임 모드 ‘돌격전’, 신규 챔피언 ‘유나라’ 공개
시즌2 시네마틱 이미지. 라이엇 게임즈 제공
‘리그 오브 레전드(LoL)’가 소환사의 협곡을 ‘영혼의 꽃’ 테마로 새 단장한다.
라이엇 게임즈는 지난 11일 LoL 시즌 2 온라인 프레스 브리핑을 진행했다. 다니카 리 LoL 시즌 2 프로덕트 리드, 매튜 릉-해리슨 게임플레이 디자이너, 에두아르도 코르테호소 프로덕트 리드 등 주요 개발진이 참여해 LoL 시즌 2의 콘텐츠, 소환사의 협곡 변경점 등을 소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올 시즌 협곡의 두 번째 테마는 ‘영혼의 꽃’이다. 개발진에 따르면 앞서 어둡고 우울했던 ‘녹서스’와는 다르게 영혼의 꽃 테마는 LoL 세계관 속 아이오니아 축제인 점을 특징으로 삼아 밝고 화려한 분위기의 협곡을 만들고자 했다.
리 리드는 “많은 플레이어 분들이 좋아하는 지역 중 하나가 바로 아이오니아다. 녹서스와 대조되는 두 지역을 테마로 선정하면 플레이어에게 신선한 느낌을 줄 수 있을 거라고 판단했다”고 말했다.
영혼의 꽃 테마로 바뀐 '소환사의 협곡' 이미지. 게임사 제공
새로운 테마 업데이트에 맞춰 일부 오브젝트도 변화를 준다. 올해 처음 등장했던 아타칸은 두 가지 종류(파멸, 탐식)에서 단일 형태의 ‘고통의 아타칸’ 하나로 고정된다. 고통의 아타칸을 처치하는 팀은 맵에 남겨진 ‘피의 장미’ 효과를 모두 받는다. 또 게임이 끝날 때까지 챔피언 처지 시 주변 적에게 피해를 주고 둔화시키는 효과도 얻는다.
공허의 유충은 두 번이 아닌 한 번만 생성되도록 바뀐다. 협곡의 전령 생성 시간은 15분으로 앞당겨진다. 해리슨 디자이너는 “공허 유충을 변경한 이유 중 하나는 라인 스와프를 방지하기 위함”이라면서 “5분대에 바텀에서 탑으로 가는 걸 예방하고, 정글러가 여러 오브젝트 때문에 복잡하게 이동하는 횟수를 줄이고자 했다. 변경된 공허 유충은 한 번에 세 마리를 모두 가져가기가 훨씬 쉬워졌다”고 말했다.
인 게임도 개선한다. 이제 현상금은 팀이 완전히 앞설 때만 생긴다. 또 솔로 랭크에서 챔피언 선택 단계부터 오직 정글러를 플레이할 때만 소환사의 주문 강타를 자동으로 배정받는다. 서포터는 게임이 시작할 때 자동으로 서포터 아이템인 ‘세계 지도집’을 장착한다. 이 외에도 회색 사망 정보 화면에 새로운 사용자환경(UI)을 적용하고 챔피언 처치 관여 시엔 플레이어에게만 들리는 연속 처치 음향 효과도 추가한다.
고의로 게임을 망치는 트롤링의 제재 강도도 높인다. 인 게임 방해 행위 감지 시스템을 개선해 고의로 돌아다니면서 아군의 정글 캠프나 미니언을 해치는 플레어를 자동으로 감지하고 제재한다. 또 ‘자리 비움’ 기능도 개선돼 승리에 이바지하지 않은 플레이어들을 보다 적극적으로 감지한다.
신규 모드 '돌격전' 이미지. 게임사 제공
신규 게임 모드와 챔피언도 공개했다. 신규 게임 모드인 ‘돌격전’은 챔피언을 선택할 수 있는 5대5 대전 모드로 LoL 세계관 ‘밴들 시티’를 배경으로 한다. 플레이타임은 9~12분으로 아군의 미니언을 상대 기지까지 밀어 넣으면 승리한다. 기존 게임과 같은 전투 경험을 제공하지만 포탑이나 중요한 오브젝트 등이 없는 게 특징이다.
코르테호소 리드는 “돌격전은 평균 9~12분 정도 지속되는, 쉽고 작은 크기의 LoL로 보면 된다. 짧은 쉬는 시간에 게임을 즐기고 싶지만 LoL은 플레이 타임이 길어서 힘든 게이머를 위한 모드”라면서 “칼바람 나락과는 다르게 맵의 여러 지역에서 전투를 할 수 있다. 전략적인 요소를 크게 걱정하지 않고 대규모 교전을 즐길 수 있다”고 말했다.
이들은 신규 챔피언 ‘유나라’도 추후 공개한다. 다음 달엔 ‘페이커’ 이상혁에 이어 명예의 전당에 오를 선수도 공개할 예정이다.
김지윤 기자 merry@kmib.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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