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영웅, 오늘(14일) ‘천국보다 아름다운’ 발매 (사진: 임영웅 채널)
국민 가수 임영웅이 오늘(14일) 오후 6시 JTBC 새 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의 OST를 발매한다.
임영웅은 지난 13일 자신의 공식 SNS를 통해 신곡 '천국보다 아름다운'의 뮤직 클립을 선공개하며 본격적인 OST 발매 예열에 나섰다. 공개된 뮤직 클립은 임영웅 특유의 아련한 눈빛과 따뜻한 감성이 담긴 장면들로 구성되어 팬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이 뮤직 클립은 공개 직후 유튜브 인기급상승 음악 차트 1위에 올라 임영웅의 건재한 인기를 입증했다. 부드럽고 촉촉한 음색, 섬세한 표현력이 더해진 영상은 단순한 티저를 넘어 드라마의 정서를 미리 느낄 수 있는 감동을 선사했다.
임영웅은 "드라마의 여운과 감동을 음악으로 한층 더 깊이 전하고 싶었다"며 이번 작업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그는 드라마 속 정서와 어우러지는 감정선을 음악으로 풀어내며, 영상과 노래가 하나 되어 만들어내는 시너지를 통해 시청자들에게 한층 더 깊은 감동을 전할 예정이다.
'천국보다 아름다운'은 80세로 천국에 도착한 이해숙(김혜자)이 젊은 시절 남편 고낙준(손석구)과 다시 만나게 되며 펼쳐지는 현생 초월 로맨스를 그린 드라마다. 오는 19일 오후 10시 40분 JTBC에서 첫 방송을 앞두고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임영웅은 OST 분야에서도 남다른 역량을 보여왔다. 그는 KBS 2TV 드라마 '신사와 아가씨'의 OST '사랑은 늘 도망가', tvN 드라마 '우리들의 블루스'의 OST '우리들의 블루스', 영화 '소풍'의 OST '모래알갱이' 등을 발표하며 차트를 석권한 바 있다.
오늘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공개될 임영웅의 '천국보다 아름다운'이 또 한 번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박지혜 기자 bjh@bntnews.co.kr
bnt뉴스 연예팀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Copyright © bnt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 데이터 활용 금지
매주 일요일 밤 0시에 랭킹을 초기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