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바이트 한국 총판이자 서버 및 스토리지 전문 기업 슈퍼솔루션이 NVIDIA HGX™ B200 플랫폼 기반의 GPU서버 G893 시리즈를 국내 도입했다고 밝혔다. 이번 도입은 슈퍼솔루션의 기술 리더십을 다시 한 번 입증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예상된다.
G893은 2025년 전자신문 상반기 베스트굿즈 상품으로도 선정되었을 만큼 탁월한 성능과 최적의 효율성을 갖춘 제품이다.
NVIDIA HGX B200 플랫폼을 기반으로 설계된 8U 공랭식 서버로, 8개의 NVIDIA Blackwell GPU와 Intel® Xeon® 및 AMD EPYC™ CPU 지원을 통해 탁월한 병렬 처리 성능을 제공한다.
1800GB/s GPU-to-GPU 대역폭을 갖추어 GPU간 원활한 데이터 공유 및 빠른 처리 속도를 보장하며, 고급 냉각 솔루션을 적용하여 안정적인 운영과 에너지 효율성을 극대화한다. 공랭식 모델임에도 효율적인 열처리가 가능하도록 최적화된 설계를 적용하여 고사양 GPU의 성능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제작된 모델로, 업계에서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AI 연구, 데이터 분석 및 HPC 시뮬레이션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속도, 확장성 및 다양성을 극대화한 제품이며, 고급 냉각 솔루션과 최적화된 설계를 통해 운영 안정성을 유지하면서도 총 소유 비용을 절감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다.
슈퍼솔루션은 G893 시리즈 국내 최초 도입 이벤트로 기술 검증 및 실사용 테스트를 위한 POC(Proof of Concept)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프로그램은 고객에게 최적의 AI/데이터센터 솔루션을 제시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실제 운영 환경에서의 적용 가능성을 중심으로, 비용 대비 성능, 시스템 안정성 등 실사용 관점에서 다양한 요소를 분석하는 데 중점을 둔다. 이를 통해 도입 검토 기업이 보다 신중하고 효율적인 결정을 내리는 데 실질적인 지원이 될 전망이다. 단순한 사전 테스트가 아닌, 도입 이후의 운영 안정성과 비용 효율성까지 포괄적으로 검토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이라고 슈퍼솔루션 관계자 전했다.
이번 POC(Proof of Concept) 프로그램은 국내 주요 기업 및 연구기관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제품 성능 검증뿐만 아니라 실사용 시나리오 기반의 종합 평가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클라우드 부문 IT 솔루션 전문 공급기업 슈퍼솔루션은 AI, 빅데이터 분석, 클라우드 등 고객맞춤형으로 GPU 시스템을 제공해 시장을 선점해 나가고 있다.
기가바이트 제품문의는 슈퍼솔루션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보다 더 자세하게 안내 받을 수 있다.
임민지 기자 minzi56@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주 일요일 밤 0시에 랭킹을 초기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