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시스] 라이즈. (사진 = SM엔터테인먼트 제공) 2025.05.26. photo@newsis.com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이재훈 기자 = 라이징 그룹 '라이즈(RIIZE)'가 음반과 음원에서 모두 커리어하이 행진을 시작했다.
26일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라이즈 첫 정규 앨범 '오디세이(ODYSSEY)'는 이날 발표된 한터차트 기준 19일 발매 후 초동(첫 일주일 동안 판매량) 179만7267장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자체 최고 초동 판매량을 기록한 건 물론 한터차트, 핫트랙스 등 국내 주요 음반 차트 주간 1위를 휩쓸었다.
특히 라이즈는 2023월 첫 싱글 '겟 어 기타', 작년 첫 미니앨범 '라이징(RIIZING)', 이번 '오디세이'까지 데뷔 이후 '3연속 밀리언셀러' 기록을 세웠다.
이번 앨범은 또한 중국 QQ뮤직 디지털 앨범 판매 차트 1위 및 '플래티넘' 인증(판매액 100만 위안 초과)을 획득했다.
일본 라인뮤직 실시간·데일리 앨범 톱100 1위, AWA 실시간 급상승 차트 1위,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전 세계 13개 지역 톱10에 랭크됐다.
또한 타이틀 곡 '플라이 업'도 피크 순위 기준 멜론 톱100 3위·핫100 1위, 벅스 실시간 1위, 바이브 급상승 1위, 애플뮤직 오늘의 톱100 대한민국 차트 1위를 기록한 데 이어, 다른 수록곡 9곡 차트인에 성공했다.
한편, 라이즈는 29일 엠넷 '엠카운트다운', 30일 KBS 2TV '뮤직뱅크' 및 ENA '케이팝업 차트쇼', 31일 MBC TV '쇼! 음악중심', 6월1일 SBS TV '인기가요' 등 이번 주 음악 방송에 출연해 타이틀 곡 '플라이 업' 무대를 선사한다.
☞공감언론 뉴시스 realpaper7@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주 일요일 밤 0시에 랭킹을 초기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