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사진제공=F&F엔터테인먼트
[스포츠한국 조성진 기자] '유니버스 리그'를 통해 결성된 그룹 아홉(AHOF)이 프로듀서 엘 캐피탄(장이정)과 손잡는다.
19일 소속사 F&F엔터테인먼트는 아홉(스티븐․서정우․차웅기․장슈아이보․박한․제이엘․박주원․즈언․다이스케)은 엘 캐피탄이 프로듀싱한 음악으로 데뷔한다.
엘캐피탄은 SBS '유니버스 리그'의 서바이벌 참가자였던 '아홉'을 이끄는 감독으로 인연을 맺었다.
엘 캐피탄은 'That That (prod. & feat. SUGA of BTS)'를 비롯해 아이유․슈가 콜라보 '에잇', 플레이브 'WAY 4 LUV' 등 많은 히트곡으로 잘 알려져 있다.
현재도 엘캐피탄은 BTS, 아이유, 투모로우바이투게더, NCT, 제로베이스원, 엔하이픈 등 다양한 아티스트들과 협업하는, 가요계에서 가장 핫한 프로듀서 중 하나다.
'유니버스 리그' 경연에서 선보인 음악 또한 K팝 팬들의 취향을 저격했다. 그중에서도 'MAMMA MIA(WHO WE ARE)', 'My, My, My', 'ON&ON'은 여전히 서바이벌 명곡으로 회자되고 있다.아홉(AHOF)은 F&F엔터테인먼트에서 처음 선보이는 보이그룹으로, 팀명은 'All-Time Hall Of Famer'의 약자로, 'K팝 명예의전당'에 오르겠다는 당찬 포부를 담았다.
스포츠한국 조성진 기자 corvette-zr-1@hanmail.net
Copyright © 스포츠한국.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주 일요일 밤 0시에 랭킹을 초기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