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첫 국내 음원차트 1위
타이틀곡 뮤비 1500만 뷰 돌파
[이데일리 스타in 윤기백 기자] JYP엔터테인먼트 보이그룹 넥스지(NEXZ)가 2025년 첫 컴백을 맞이해 음악방송을 비롯한 다방면 활약을 펼치고 팬심을 끌어당기고 있다.
(사진=JYP엔터테인먼트)
넥스지(토모야·유우·하루·소 건·세이타·휴이·유키)는 지난달 28일 미니 2집 ‘오 리얼리?’(O-RLY?)와 동명의 타이틀곡을 발매했다. 지난 5월 1일 Mnet ‘엠카운트다운’을 시작으로 2일 KBS 2TV ‘뮤직뱅크’, 3일 MBC ‘쇼! 음악중심’, 4일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K팝 루키’ 존재감을 각인시켰다.
각 음악방송에서 넥스지는 ‘차세대 무대 맛집’ 수식어에 걸맞은 완성도 높은 퍼포먼스와 무대 장악력으로 시선을 붙잡았다. 타이틀곡 ‘오 리얼리?’는 멤버 토모야, 유우, 하루가 직접 제작 과정에 참여한 안무와 ‘인간 탑 쌓기’가 포인트로 자리했고 특히 ‘뮤직뱅크’, ‘쇼! 음악중심’, ‘인기가요’에서 2번 트랙 ‘시머’(Simmer)로 두 가지 매력을 뽐냈다. 팀워크가 빛나는 탁월한 안무 합과 압도적인 퍼포먼스에 국내외 팬들은 “보컬, 퍼포먼스, 표정, 비주얼 모든 게 완벽하다”, “넥스지가 무대를 찢어버렸다”, “고난도 안무에도 안정적인 라이브가 인상적이다” 등 호평을 보냈다.
유튜브 콘텐츠 속 활약도 돋보였다. 최근 ‘벨리곰 Bellygom’ 채널에 게재된 ‘JYP 복도에서 곰의 습격을 받는다면? NEXZ 편’에서 일곱 멤버는 대형 벨리곰 인형이 깜짝 등장하는 상황 속 유쾌한 리액션으로 웃음을 안겼고, 웹 예능 ‘돌들의침묵’에서는 다양한 미션과 벌칙을 소화하며 특유의 예능감은 물론 장난기 어린 모습으로 풋풋한 매력을 전했다. 지난 1일에는 인기 유튜브 채널 ‘잇츠라이브’(it’s Live)에 출연해 신곡 ‘오 리얼리?’를 밴드 라이브 버전으로 선보이고 탄탄한 보컬 실력을 뽐내는가 하면 4일 Mnet 디지털 스튜디오 M2의 ‘스튜디오 춤’(STUDIO CHOOM)에서는 눈을 뗄 수 없는 파워풀한 타이틀곡 ‘오 리얼리?’ 퍼포먼스로 팬심을 매료했다.
넥스지의 미니 2집은 5일까지 누적 기준 일본과 대만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를 기록했고 5월 1일 자 국내 음반 집계 사이트인 한터, 써클차트 일간 앨범 차트 1위를 차지했다. 타이틀곡 ‘오 리얼리?’는 28일 오후 10시 기준 벅스 실시간 차트 정상에 올라 데뷔 첫 국내 음원차트 1위의 기쁨을 안았고 뮤직비디오는 3일 오후 기준 유튜브 조회 수 1500만 뷰를 돌파했다.
윤기백 (giback@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주 일요일 밤 0시에 랭킹을 초기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