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메이딘이 4월 넷째주 스타덤 '최애 루키 아이돌' 여자부문 주간차트 1위에 오른 투표결과 이미지.
[스포티비뉴스=김원겸 기자]그룹 메이딘이 스타덤 '최애 루키 아이돌' 주간랭킹에서 처음으로 1위를 차지했다.
메이딘은 4월 넷째주(집계기간 4월 21일~4월 27일) 스타덤 '최애 루키 아이돌' 여자부문 주간랭킹에서 정상을 차지했다.
메이딘은 집계기간 동안 1179표를 얻어 1위를 차지했다. 유니스는 756표로 2위에 올랐다. 3위는 105표를 얻은 아일릿이다.
메이딘은 2024년 9월 데뷔한 6인조 다국적 걸그룹이다. 케플러에서 활동하던 마시로, 예서가 소속되어 있다.
'최애 루키 아이돌' 남자 부문에서는 엔싸인이 3주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최애 아이돌' 남녀 부문에서는 다크비와, 피프티피프티가 나란히 1위에 올랐다. '최애 트롯스타' 남녀 부문은 손태진과 김의영이 각각 정상을 차지했다.
다양한 부문의 랭킹을 보여주는 '스타덤'은 스타와 팬들을 연결해주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으로, '나의 최애 셀럽을 우주 대스타로 만든다'는 캐치 프레이즈 아래 스타와 팬들을 다양한 방식으로 연결한다. 최강 팬덤을 가리는 팬덤올림픽도 진행중이다.
현재 스타덤은 K팝 최강 팬덤을 가리는 '팬덤올림픽'도 진행중이다. 클로즈유어아이즈, 아홉, 판타지보이즈, 이븐, 누에라, 제로베이스원 6팀이 2개조로 나눠 5월 2일까지 세미파이널을 진행한다. 4월 28일 현재 누에라, 아홉이 각조 1위를 달리고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스포티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주 일요일 밤 0시에 랭킹을 초기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