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토피아, 체험형 K-콘텐츠로 글로벌 고객 경험 혁신
LG유플러스의 디지털 키즈 테마파크 서비스 '키즈토피아'가 글로벌 아동 고객의 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가상 공간에서 한국의 생태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을 선보였다.(LG유플러스 제공)
(서울=뉴스1) 나연준 기자 = LG유플러스(032640)의 디지털 키즈 테마파크 서비스 '키즈토피아'가 글로벌 아동 고객의 경험을 혁신하기 위해 가상 공간에서 갯벌, 편의점 문화 등 한국의 생태와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을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키즈토피아는 어린이들이 3차원(3D) 가상 체험 공간에서 인공지능(AI) 캐릭터와 대화하며 외국어·동물·공룡·우주 등을 체험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한국을 비롯해 필리핀, 말레이시아, 태국 등 다양한 국가에서 서비스가 제공되고 있으며, 누적 가입자는 160만 명에 이른다. 월간 키즈토피아 접속 고객 중 약 60%는 해외 고객으로 해외에서 인기가 높다.
LG유플러스는 독특한 생태적 가치를 인정받아 유네스코 세계자연유산에 등재된 '갯벌'을 키즈토피아 내 가상 공간으로 구현했다. '갯벌'에서는 아바타가 120여 종의 다양한 생물을 채집하거나 퀴즈를 풀며 학습할 수 있다. ‘민꽃게’, ‘갈고둥’, ‘큰볏말뚝망둥어’ 등 해외에서 접하기 힘든 토종 생물에 대한 정보가 포함돼 국내외 아동 누구나 즐겁게 생물에 대해 학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LG유플러스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케이팝(K-POP)을 직접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이프아이(ifeye)' 체험존도 마련했다. 이프아이는 이달 8일에 데뷔한 6인조 걸그룹이다. 체험존에선 이프아이 관련 영상과 화보뿐만 아니라 각 멤버별 캐릭터의 가상 공연도 감상하며 본인의 캐릭터로 안무를 따라 해볼 수 있다.
이 밖에도 LG유플러스는 아동이 즐겁게 체험하며 외국어를 학습할 수 있도록 'AI 영어 체험 편의점'을 도입했다. 'AI 영어 체험 편의점'에서는 아동이 직접 편의점 점장이 되어 다양한 국적과 직업을 가진 AI 캐릭터 손님을 영어로 응대하는 체험을 제공한다.
김민구 LG유플러스 키즈토피아TF PM은 "K-콘텐츠를 기반으로 한 키즈토피아의 체험형 콘텐츠는 글로벌 알파세대에게 친숙한 문화 코드를 학습 경험과 효과적으로 연결시킨다"며 "앞으로 글로벌 알파세대를 타깃으로 한 체험형 K-콘텐츠 및 K-브랜드를 보유한 다양한 기업들과의 협업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5월 어린이날을 기념해 키즈토피아 홈페이지를 리뉴얼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3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이벤트에 응모한 후 키즈토피아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아동용 과학 잡지를 증정한다. 또한 5월 3일부터 5일까지 한국 사용 고객에게 아바타를 꾸밀 수 있는 액세서리도 제공한다.
yjra@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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