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 퀴즈 온 더 블럭
[티브이데일리 한서율 인턴기자]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사활을 걸다' 특집이 펼쳐진다.
16일 저녁 8시 45분 방송되는 tvN 예능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에는 심폐소생술로 엄마를 살린 10살 정태운 어린이와 바둑의 승부사 조훈현 국수 그리고 배우 박해준이 출연한다.
먼저 심폐소생술로 엄마를 살린 10살 정태운 어린이가 유재석, 조세호와 만난다. 정태운 어린이는 엄마가 거품을 물고 쓰러진 위급했던 당시 상황부터 고사리 같은 손으로 골든타임 4분 안에 엄마를 구해낸 과정을 모두 공개한다. 긴박한 상황 속 직접 119에 신고한 사연부터 학교에서 배운 심폐소생술로 엄마를 살린 정태운 어린이의 에피소드가 전해질 예정이다.
바둑사에 길이 남을 불멸의 승부사이자, 바둑의 신 이창호를 키워낸 바둑의 황제 조훈현 국수의 이야기도 다룬다. 영화 '승부'의 실제 주인공이기도 한 조훈현 국수는 영화보다 더 영화 같은 자신의 바둑 인생을 풀어낼 예정이다. 아버지 바둑에 훈수를 두던 5살 바둑 천재 시절부터 9살 세계 최연소 프로 입단을 거쳐 전관왕 3회라는 불멸의 기록을 달성한 스토리와 함께 이창호를 내제자로 들인 사연을 공개한다.
역사상 가장 위대한 사제의 대결로 불리는 조훈현 9단과 이창호 9단이 펼쳐낸 전설의 승부 그 후일담도 들어볼 수 있다. 조훈현 국수가 영화 '승부' 속 자신을 연기한 배우 이병헌을 '연기 9단'이라며 극찬한 가운데, 영화 '승부'의 비하인드와 이병헌의 특별 인터뷰도 함께 공개될 예정이다.
배우 박해준이 '유 퀴즈'를 통해 진솔한 입담을 풀어낸다. 이날 박해준은 국민 불륜남 이태오에서 국민 순정남 양관식까지 변화무쌍한 스펙트럼의 연기 인생 스토리를 풀어낼 예정이다. 또한 딸 금명을 연기한 아이유의 미담과 ‘폭싹 속았수다’를 연출한 김원석 감독과의 남다른 인연도 공개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한예종을 자퇴했다가 재입학한 사연, 연기를 못해 대사 없는 무언극을 공부했던 반전 에피소드도 만나볼 수 있다. 매주 수요일 저녁 8시 45분 방송.
[티브이데일리 한서율 인턴기자 news@tvdaily.co.kr / 사진제공=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 Copyright ⓒ * 세계속에 新한류를 * 연예전문 온라인미디어 티브이데일리 (www.tvdaily.co.kr) /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
Copyright © 티브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주 일요일 밤 0시에 랭킹을 초기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