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해 전국 스포츠클라이밍 선수권대회에 출전한 서채현 선수의 리드 경기 장면. 대한산악연맹 제공
대한산악연맹은 오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군산클라이밍센터에서 '제45회 전국 스포츠클라이밍 선수권대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는 2025년도 대한민국 스포츠클라이밍 국가대표를 선발한다. 17세 이상 200여 명의 스포츠클라이밍 국내 정상급 선수들이 참가해 태극마크를 두고 치열한 경합을 펼칠 예정이다.
대회 첫날인 28일에는 남·여 스피드 예선과 결승이 진행된다. 29일에는 남자 볼더 예선, 준결승, 결승과 여자 리드 예선, 결승이 열린다. 대회 마지막 날인 30일은 남자 리드 예선, 준결승, 결승과 함께 여자 볼더 예선, 준결승, 결승이 펼쳐진다.
제45회 전국 스포츠클라이밍 선수권대회 홍보 포스터. 대한산악연맹 제공
국가대표 선발전에는 스포츠클라이밍을 대표하는 스타 선수들이 총출동한다. 대회는 누구나 무료로 경기를 관람할 수 있다. 대한산악연맹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선발된 국가대표 선수들은 오는 9월 서울에서 개최되는 '2025 IFSC 서울 스포츠클라이밍 세계선수권대회' 출전 자격을 얻게 된다. '2025 IFSC 서울 세계선수권대회'는 국내에서 열리는 국제 스포츠클라이밍 대회로, 세계적인 선수들이 출전한다.
이번 대회는 대한산악연맹이 주최하고 전북특별자치도산악연맹이 주관한다. 문화체육관광부, 전북특별자치도, 대한체육회, 군산시, 국민체육진흥공단 등이 후원한다.
※CBS노컷뉴스는 여러분의 제보로 함께 세상을 바꿉니다. 각종 비리와 부당대우, 사건사고와 미담 등 모든 얘깃거리를 알려주세요.
매주 일요일 밤 0시에 랭킹을 초기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