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플로리다 행사서 '클릭 탈렌드 클라우드'·'클릭 앤서' 사전 공개
(지디넷코리아=김미정 기자)클릭테크놀로지스가 미국서 열린 행사에서 인공지능(AI) 사업에 속도를 내겠다고 발표했다.
클릭테크놀로지스는 이달 4일 미국 플로리다에서 열린 연례 글로벌 이벤트 '클릭 커넥트'에서 자사 솔루션 '클릭 탈렌드 클라우드'와 '클릭 앤서'를 공개했다. 올여름 출시를 앞둔 상태다.
클릭 탈렌드 클라우드는 클릭이 지난해 인수한 탈렌드 기술로 이뤄진 데이터 통합 솔루션이다. AI 운영에서 데이터 신뢰를 유지하는 데 필수적인 광범위한 데이터 품질과 거버넌스 기능을 갖췄다. 클릭 클라우드 인프라스트럭처 기반으로 작동하며, 클릭 애널리틱스와 연동 가능하다.
클릭테크놀로지스가 미국서 열린 행사에서 인공지능(AI) 사업에 속도를 내겠다고 발표했다. (사진=클릭테크놀로지스)
클릭 앤서는 생성형 AI가 비정형 데이터에서 답변을 생성하는 지식 도우미다. 지식 라이브러리나 문서 저장소 같은 회사 비공개 소스를 통해 개인화된 답변을 제공한다.
회사는 행사에서 노코드·프로코드 데이터 엔지니어링 도구도 제공한다고 했다. AI용 클릭 탈렌드 트러스트 스코어도 공급한다. 데이터 상태를 독립적으로 평가하는 도구다. 이를 통해 고객은 AI 준비에 대한 새로운 표준을 설정할 수 있다.
마이클 카포네 클릭 최고경영자(CEO)는 "클릭 탈렌드 클라우드와 클릭 앤서 출시로 AI 비즈니스 가치를 가속화겠다"고 강조했다.
김미정 기자(notyetkim@zdnet.co.kr)
Copyright © 지디넷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주 일요일 밤 0시에 랭킹을 초기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