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 AMG 엔진에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 더해
-'BMW 뉴 X2', 6년 만에 2세대 완전변경... -BMW 최신 운영체제 OS 9, 티맵 기반 내비게이션 적용
(위) BMW X2, (아래) 메르세데스-AMG GLC /사진=각 사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와 BMW코리아가 나란히 SUV 라인업을 강화한다.
5일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에 따르면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는 중형 SUV 'GLC'의 퍼포먼스 모델이다. 더욱 스포티하고 역동적인 외관 디자인은 물론 AMG 드라이빙 퍼포먼스가 결합돼 일상에서도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는 모델이다.
새로운 GLC는 3세대 완전변경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과 쿠페형 SUV 모델인 2세대 완전변경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쿠페'로 나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과 GLC 43 4MATIC 쿠페 모델은 메르세데스-AMG의 '원맨 원엔진'(One Man, One Engine) 철학이 적용된 AMG 2.0리터 4기통 엔진(M139)과 AMG 스피드 시프트 MCT 9단 변속기의 조합으로 최고출력 421마력(ps), 최대토크 51kg.m의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48V 전기 시스템이 결합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 최대 14ps(10 kW)의 추가적인 전기 모터 출력을 더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SUV 및 쿠페 인테리어 /사진=메르세데스-AMG
정지상태부터 시속 100km까지 도달 시간은 4.8초, 최고시속은 250km로 제한된다.
주행 모드 및 노면 상황에 맞게 댐핑 시스템을 3가지 설정으로 조절할 수 있는 AMG 라이드 컨트롤 서스펜션(AMG RIDE CONTROL Suspension)과 최대 2.5°의 후륜 조향각을 지원해 민첩한 조향 및 편리한 주차를 돕는 리어 액슬 스티어링이 기본 적용된다. 버튼을 눌러 스포티한 사운드 혹은 모터스포츠의 감성이 느껴지는 사운드 중 원하는 배기음을 선택할 수 있는 AMG 퍼포먼스 사운드가 기본 탑재됐다.
마이크로 미러를 통해 130만 픽셀 이상의 해상도를 자랑하는 디지털 라이트가 기본 적용돼 다른 운전자의 시야를 방해하지 않으며 안전한 주행을 지원하고, 카메라와 센서, 내비게이션을 통해 실시간으로 수집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개별 헤드램프의 픽셀 밝기를 주행에 최적화되도록 조절한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 43 4MATIC /사진=메르세데스-AMG
가격은 SUV 모델이 9960만원이며, 쿠페형 SUV 모델 가격은 5월 출시 시점에 공개된다.
킬리안 텔렌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품, 마케팅 및 디지털 비즈니스 부문 총괄 부사장은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는 국내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더 뉴 GLC에 메르세데스-AMG의 '원맨 원엔진'원칙으로 완성된 강력한 엔진기술이 결합된 모델" 이라며 "고성능차의 본고장 아팔터바흐의 정신을 이어받아 최고의 품질과 성능을 자랑하는 더 뉴 메르세데스-AMG GLC는 고객들에게 AMG만의 강렬한 퍼포먼스 드라이빙 감각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BMW 뉴 X2 / 사진=BMW
BMW 코리아는 소형 스포츠 액티비티 쿠페(Sport Activity Coupe, SAC) 뉴 X2를 국내 시장에 선보이며 가솔린 모델인 '뉴 X2 xDrive20i'를 먼저 출시했다.
BMW 뉴 X2 차체는 이전 세대에 비해 길이x너비x높이가 195x5x65mm 증가했으며, 휠베이스도 20mm 늘어났다. 그 덕에 실내는 이전 세대에 비해 공간이 확장됐다. 10.25인치 디지털 계기반과 10.7인치 컨트롤 디스플레이가 조합된 운전자 중심의 BMW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기본으로 탑재되고 BMW 헤드업 디스플레이, 새로운 디자인의 기어 셀렉터와 컨트롤 패널이 통합된 플로팅 타입 암레스트가 조화를 이룬다.
BMW ‘뉴 X2’ 인테리어 /사진=BMW
X2 xDrive20i에는 최고출력 204마력, 최대토크 30.6kg·m를 발휘하는 BMW 트윈파워 터보 4기통 가솔린 엔진과 더블클러치 방식의 7단 스텝트로닉 자동변속기가 장착된다.
여기에 지능형 사륜구동 시스템인 BMW xDrive가 적용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7.4초, 공인연비는 복합 10.8km/l다.
BMW 뉴 X2는 X2 xDrive20i M 스포츠 패키지 단일 모델로 우선 출시되며 가격은 6830만원이다. 하반기에는 순수전기 모델 뉴 iX2 eDrive20과 고성능 가솔린 모델인 뉴 X2 M35i를 출시 예정이다.
박찬규 기자 star@mt.co.kr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주 일요일 밤 0시에 랭킹을 초기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