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임영웅 SNS
[스포츠서울 | 배우근 기자] 가수 임영웅이 부른 JTBC 드라마 ‘천국보다 아름다운’의 OST 뮤직클립이 900만 조회수를 넘기며 롱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드라마가 종영한 지 한 달이 지났지만, 노래에 담긴 여운은 여전히 뜨겁다.
유튜브 기준 7월 6일 현재, 임영웅이 부른 ‘천국보다 아름다운’ 뮤직클립은 912만뷰를 기록 중이다.
지난 4월 13일, 드라마 본방송 전 임영웅의 공식 SNS 채널을 통해 선공개된 이 영상은, 특유의 아련한 눈빛과 따뜻한 보이스로 감성을 자극하며 빠르게 조회수를 쌓았다.
단순한 티저 영상을 넘어, 정식 OST로서의 감정 몰입과 영상미가 더해진 이 뮤직클립은 드라마의 서사와 정서를 고스란히 이어가며 ‘감성 콘텐츠’로 자리 잡았다.
사진|물고기뮤직
임영웅은 당시 “드라마의 여운과 감동을 음악으로 한층 더 깊이 전하고 싶었다”라고 밝혔고, 그의 목소리는 드라마의 마지막 장면을 넘어서 지금까지도 팬들의 마음을 움직이고 있다.
이 노래는 지난 4월 14일 정식 음원으로 발매되자마자 멜론 핫100 1위, 톱100 4위, 지니와 벅스 1위를 기록하는 등 주요 음원 차트를 휩쓸었다. 드라마가 막을 내린 이후에도, OST에 대한 관심과 사랑은 식지 않고 지속 중이다.
‘천국보다 아름다운’은 지난 6월 25일 종영했지만, OST는 오히려 시간이 갈수록 더 많은 이들의 플레이리스트에 담기고 있다.
kenny@sportsseoul.com
Copyright © 스포츠서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주 일요일 밤 0시에 랭킹을 초기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