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
[서울=뉴시스] JTBC 교양 프로그램 '차이나는 클라스' (사진=JTBC) 2025. 06. 26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뉴시스]전수민 인턴 기자 = 대한민국을 이끄는 방위산업 이야기가 공개된다.
28일 오전 10시 50분에 방송되는 JTBC 교양 프로그램 '차이나는 클라스'에선 미래 산업으로 각광받는 K-방위산업 이야기가 펼쳐진다.
방위산업은 일상생활 속에서 흔히 찾아 볼 수 있다. 예를 들어 '노이즈 캔슬링'은 시끄러운 전투기 안에서 통신을 하기 위해 개발한 기술이다. 또한 야구 경기에 사용되는 '자동 투구 판정 시스템(ABS)'는 군사 기술을 위해 개발됐다.
패션의 대명사 '트렌치 코트'도 원래 방위 산업으로 탄생했다. 제1차 세계 대전 당시 영국군이 비와 추위를 막기 위해 고안한 옷에서 시작한 것이다.
'K2 전차'는 대한민국 대표 방산 무기로 등장한다. 독일 '레오파드 전차' 비교해 기술력이나 신뢰도, 생산성, 가성비에서 뛰어난 비결을 공개한다.
제작진은 "소총 한 자루도 못 만들던 나라에서 시작해 전 세계가 주목하는 방위산업을 이끄는 대한민국의 이야기가 펼쳐진다. 군대 이야기기에 지쳐 있던 개그우먼 엄지윤조차 K-방산 위엄에 감탄을 금치 못했다는 후문"이라고 전했다.
☞공감언론 뉴시스 minnie@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주 일요일 밤 0시에 랭킹을 초기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