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 다이노스와 두산 베어스 3연전으로 복귀… 신규 굿즈 눈길
지난해 11월 공식 굿즈몰 '644스토어' 종료와 함께 권고 사직 당한 엔씨소프트 캐릭터 '도구리'가 7개월 만에 복귀를 알렸다.
프로야구 NC 다이노스는 오는 27일부터 29일까지 창원NC파크에서 열리는 두산 베어스와의 홈 3연전에서 다양한 테마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 마지막 날에 '도구리'의 복귀를 암시했다.
도그리는 리니지 2M 너구리 몬스터를 모티브로 제작된 캐릭터다. 사내 게시판에 게재된 요청으로 엔씨 캐릭터 비즈니스 담당 '스튜디오 644'가 제작했다. 당시 민성기 엔씨 캐릭터 프로덕션실 실장은 "도구리는 어려운 환경에서도 맹목적인 희망으로 가득 찬 캐릭터다. 많은 사람이 도구리의 이야기에 공감하고 즐거움을 공유하길 바란다"며 캐릭터의 의미를 전한 바 있다.
2021년 첫 공개 직후 도구리는 MZ 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었다. 사회 생활을 풍자한 각종 영상으로 시작된 인기가 점점 상승하면서 굿즈 판매율도 덩달아 높아졌다. 이에 힘입어 신촌, 성수 등 젊은 세대들의 핫플레이스 지역에서 스페셜 팝업 스토어까지 개최됐다.
하지만 지난해 11월 엔씨는 공식 굿즈몰 '644스토어' 운영 종료와 함께 도구리의 사업을 돌연 중단했다. 팬들은 엔씨의 실적 부진에 도구리도 권고 시작을 당했다며 안타까움을 표했다. 일각에서는 캐릭터가 워낙 좋은 만큼 언젠가 돌아오길 바란다며 희망했다.
반가운 소식은 7개월 만에 찾아왔다. 엔씨는 NC 다이노스 도구리 데이로 각종 굿즈를 다시 선보인다. 도구리 관련 상품은 24일과 29일 양일간 온라인 스토어 및 구장 내 팀스토어에서 구매할 수 있다.
구성품을 살펴보면 어센틱 유니폼, 어센틱 모자, 클러치 유니폼, 클러치 모자, 도구리 인형, 도구리 인형 키링, 도구리 인형 머리띠, 패션 유니폼, 응원 타월, 응원 배트, 쫌 부채, 티셔츠로 구성됐다. 각 일정마다 판매 굿즈가 다르다. 구매를 원한다면 사전에 정보를 미리 파악하는 것을 추천한다.
도구리 데이에서는 굿즈뿐만 아니라 야구단도 도구리 테마로 단장한다. 선수단은 도구리 디자인 유니폼을 착용하며 도구리가 시타자로, NC 다이노스 열혈 팬으로 잘 알려진 카터 스완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스튜디오 시니어 프로듀서가 시구를 맡는다.
한편 최근 KBO 구단에서는 인기 캐릭터를 앞세워 신규 팬들 유입 확보에 나서고 있다. 롯데자이언츠는 나이언틱 '포켓몬 고'와의 컬래버레이션으로 각종 테마의 야구 굿즈를 선보였으며 KT wiz는 넥슨 '메이플스토리'로 야구 팬덤을 넘어 게이머들의 관심을 유도했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주 일요일 밤 0시에 랭킹을 초기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