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프로야구V25, 전년동기비 이용자 56% 증가해
현실반영한 그래픽·룰 인기…2분기 실적개선 기대도
컴투스프로야구V25 MAU 추이/그래픽=최헌정
1200만 관중시대를 기대할 정도로 한국 프로야구가 큰 인기를 누리는 가운데 국내 대표 야구게임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도 덩달아 인기다.
15일 아이지에이웍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컴투스프로야구V25'(이하 '컴프야V25')는 지난 5월 MAU(월간활성이용자수)가 23만2338명에 달해 3년 새 최대를 기록했다. 전년 동월 MAU가 15만명이던 것에 비하면 56% 급증했다.
'컴프야V25'의 MAU는 지난 3월 18만276명에서 4월 21만4924명, 지난달 23만2338명으로 매월 증가세다. '컴투스프로야구2025'(이하 '컴프야2025') 역시 5월 MAU가 27만2392명으로 전년 동월(26만5211명) 대비 3% 정도 증가했다.
'컴프야2025'와 '컴프야V25'는 이용자가 국내 프로야구 경기를 진행하는 방식으로 게임이 진행된다. 실제 KBO(한국프로야구)리그 선수들의 얼굴을 스캔해 실사와 같은 뛰어난 그래픽을 구현한 게 강점이다. 선수의 기록이 게임에도 실시간 업데이트되고 KBO리그의 룰을 따른다는 것도 특징이다. 이에 프로야구가 활성화할수록 컴투스의 프로야구 시리즈도 호황을 누린다.
올해 프로야구는 지난해에 이어 역대급 흥행기록을 갈아치울 전망이다. 지난해 국내 프로야구의 누적 관객 수는 1000만명을 돌파하고 시청률도 역대 최고치를 경신했는데 올해 기록은 더 빠르다. 60경기 만에 100만 관객을 돌파하더니 249경기 만에 500만 관중을 넘어 역대 최고 빠른 500만 관중 돌파기록을 세웠다. 스포츠업계는 올해 국내 프로야구 관객이 1200만명을 넘어설 것이라고 본다.
컴투스는 총 7개 야구게임 라인업을 보유 중이다. 국내 프로야구(KBO) 게임으로는 '컴프야V25' '컴프야2025'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가 있다. MLB(미국프로야구)는 'MLB 9이닝스 25' 'MLB 라이벌스' 'MLB 9이닝스 GM'이 있고 올해 3월 NPB(일본프로야구) '프로야구RISING(라이징)'도 출시했다.
이에 2분기 실적개선 기대감이 커진다. 일본 '프로야구라이징'도 일매출 1억~2억원을 꾸준히 유지 중이다. 비용통제도 이어진다. 컴투스는 지난해 비용통제로 연간 영업이익 흑자전환을 이뤘다.
금융정보업체 에프앤가이드에 따르면 컴투스의 올해 2분기 매출액은 1898억원, 영업이익은 5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각각 9.7%, 332% 증가할 것이라고 예상했다.
다만 연간 실적개선을 위해서는 신작 흥행이 필요하다. 최근 신작 '서머너즈워: 러쉬'는 첫 신규 레전드 소환수 '아르타미엘' 업데이트 이후 국내 애플 앱스토어에서 인기게임 1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2위에 올랐다. 컴투스는 3분기에 출시하는 신작 MMORPG(대규모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더 스타라이트'에도 기대를 건다. 앞서 남재관 컴투스 대표는 1분기 실적 콘퍼런스콜에서 해당 게임에 대해 "충분히 기대할 만한 작품"이라며 앞으로 3년간 매출성장률 10% 이상을 달성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태현 한국IR협의회 리서치센터 연구원은 "고정비에 대한 통제가 이뤄지는 상황에서 매출액 증가는 영업 레버리지 효과로 영업이익 증가에 기여할 것"이라며 "올해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422% 증가한 320억원을 예상한다"고 말했다.
김소연 기자 nicksy@m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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