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언 테일러 팔란티어 CRO 방한
국내 B2B 시장 맞춤 전략 방향 논의
AX 이해력 제고, 데이터 비즈니스 확대
금융권 대상 마케팅 추진…韓 AX 선도
KT 광화문 East사옥 전경. [KT 제공]
[헤럴드경제=차민주 기자] KT는 글로벌 인공지능(AI) 플랫폼 기업 팔란티어와 국내 산업계 AI 전환(AX) 촉진을 목표로 기술과 마케팅 역량을 공유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를 위해 팔란티어 라이언 테일러 최고 수익 책임자(CRO)가 방한해 KT 광화문 빌딩 이스트(East)에서 양사 임직원들과 전략 방향을 논의했다.
팔란티어는 대규모 데이터 통합·분석으로 정부와 기업의 의사 결정을 지원하는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개발하는 기업이다. 라이언 테일러 CRO는 팔란티어의 글로벌 영업 전략과 수익 창출 전반을 총괄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정부·민간 기업과 파트너십을 확대해 팔란티어의 지속적 성장과 매출 다변화를 주도한다.
양사는 지난 3월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이후 한국과 미국을 오가며 협약 내용의 실행 계획을 협의해 왔다. 주요 내용은 ▷AI·데이터 플랫폼 교육을 통한 기술 역량 공유 ▷타깃 산업군 특화 공동 마케팅 기획 등이다. KT는 팔란티어와 함께 임직원의 AX 역량을 제고하고, 이를 바탕으로 AI·데이터 기반 의사 결정을 원하는 국내 고객에게 팔란티어 설루션을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KT는 전문 인력을 투입해 팔란티어 글로벌 엔지니어들과 동반 프로젝트를 수행, 팔란티어의 기술 역량을 전달받을 계획이다. 양사는 KT 내부 프로세스를 컨설팅 대상으로 삼아 개념 실증(PoC)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대규모 통신 데이터에 AI를 접목해 팔란티어 설루션 도입 효과를 실증하는 과정이다. 이와 함께 팔란티어 설루션 관련 전문 교육과 자격증 제도도 운영한다.
아울러 양사는 은행·보험 등 금융업 대상으로 상호 독점적인 파트너로서 영업을 진행한다. 금융권 외 잠재 고객을 대상으로도 공동으로 마케팅과 영업을 추진할 예정이다. 양 사는 각 산업군의 현황을 자세히 분석한 뒤, 고객의 필요에 맞춘 AX 세미나를 개최하는 등 차별화된 마케팅을 실행할 계획이다.
라이언 테일러 CRO는 “KT와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한국 시장에 혁신적인 AI 설루션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팔란티어의 기술력과 KT의 전문성을 결합해 기업들의 데이터 활용 강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창용 KT 엔터프라이즈부문장은 ”팔란티어와의 협력은 고객사 본연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KT AX 추진 전략의 핵심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고객사에 팔란티어 서비스의 접근성을 높이고 비즈니스 현장의 난제를 발굴·해결해 궁극적으로 고객사의 경영 성과를 극대화하는 실질적인 AX 혁신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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