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언틱, 몬스터 헌터 나우 시즌 6 업데이트 소개
"신규 무기와 차원 변이 몬스터, 스타일 강화 등 다채로운 콘텐츠 업데이트"
나이언틱 몬스터 헌터 나우가 19일 시즌 6 '저녁뜸을 어지럽히는 붉은 잔광'을 공개했다. 무기타니 유이 프로듀서와 신상석 게임 디자이너가 몬스터 헌터 나우 시즌 6의 주요 콘텐츠를 소개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시즌 6에서는 신규 무기로 수렵 피리가 추가된다. 자신과 아군을 강화하며 공격을 펼칠 수 있다. 음색을 모아 선율 효과를 발동하는 것은 원작 수렵 피리와 동일하며, 음색을 파랑과 빨강으로 단순화해 보다 간단한 조작으로 즐길 수 있도록 설계했다.
수렵 피리로 연주 가능한 선율 종류가 자세히 공개되지는 않았으나, 개발진은 고주파 충격 선율을 추천했다. 고주파 충격 선율은 약점에 맞춰 사용하면 다운을 유도할 수 있다.
나르가쿠르가, 도스프로기, 비슈텐고, 브란토도스가 몬스터 헌터 나우에 등장한다. 나르가쿠르가 장비 스킬은 상태 이상 축적 시 위력이 상승하며, 도스프로기 장비 스킬은 마지막 탄환 한 발의 대미지가 상승한다. 비슈텐고 장비 스킬은 마비 상태 중인 몬스터 대상으로 대미지가 증가하며 브란토도스 장비 스킬은 해머 차지 공격과 수렵 피리 음향 대미지가 증가한다.
시즌 6 시즌패스 덧입기 장비는 '여름휴가' 테마로 제작된다. 작년 덧입기 장비도 재판매를 시작한다. 이외에도 신규 덧입기 장비로 홈웨어, 의사, 나르가쿠르가 모티프 장비가 출시된다.
- 신규 무기 수렵 피리
신규 콘텐츠로는 차원 변이 몬스터와 스타일 강화 시스템을 소개했다. 차원 변이 몬스터는 특수 차원의 영향을 받은 강화 개체로, 일반보다 훨씬 강력하다. 차원 에너지가 집중된 특수 부위가 있어 부위 파괴를 위해 집중 공략이 필요하며, 총 6종이 출시된다.
스타일 강화 시스템은 스탯이 강화되고 2종의 스타일 중 하나를 선택해 강화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시즌 6에서는 한손검, 태도, 라이트보우건의 스타일 강화가 가능하며, 이후 순차적으로 업데이트된다. 해당 무기군은 기간 한정으로 강화 시 몬스터 소재, 용옥이 대폭 감소하며 제니가 소모되지 않는다.
한손검은 참격 특화로 부위 파괴가 쉬운 파고들어베기와 백스탭의 저스트러쉬 선택이 가능하며, 태도는 최대 3단 차지 공격이 가능한 위합과 탭 콤보가 강한 연속 공격으로 변화하는 일자베기로 나뉜다. 라이트보우건은 회피와 동시에 리로드가 가능한 슬라이딩 리로드. 스텝과 동시에 사격해 반동 경감이 필요 없는 사격 스텝이 추가된다.
로그인 보너스로 필드 위 몬스터 풍선을 터트려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보상은 3종류가 있으며, 희귀한 아이템을 얻을 수도 있다. 7일 연속 로그인할 시 희귀 몬스터 풍선이 확정으로 등장한다.
■ 몬스터 헌터 나우 시즌 6 인터뷰
- 무기타니 유이 몬스터 헌터 나우 프로듀서
Q. 이전 시즌에서 '장비 갈아타기' 이슈에 대해 검토 중이라 했는데, 시즌 6에서 개선이 됐는지 궁금하다.
새로 나오는 스타일 강화 대상 장비는 제니를 소모하지 않고 적은 재료로 쉽게 만들 수 있다. 해당 문제는 기간 한정 이벤트로 해결하려 한다. 방어구 편성 등 장비 세팅 접근성에 대해서는 여러 가지 방안을 준비 중이다.
Q. 서비스 2주년을 앞두고 있는데, 한국에서도 대규모 오프라인 이벤트 또는 컬래버레이션을 기대해봐도 좋은가?
올해 1월에는 커뮤니티 이벤트로 즐거운 시간을 보냈고, 5월 킨텍스에서 열린 플레이엑스포에 부스로 출전하는 등 한국 이벤트를 점차 늘리고 있다. 시기를 명확히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한국은 저희에게도 중요한 시장이다. 자세한 사항이 정해지면 공지하겠다.
Q. 수렵 피리의 조작을 간소하는 과정에서 어려움은 없었는가? 원작과 다른 수렵 환경에서 피리 매력 살리기 위해 신경 쓴 요소가 있다면?
간소한 조작으로 플레이를 재미있게 만드는 것이 최우선이었다. 어떤 음색이 모여 있는지, 스페셜 스킬을 사용하면 어떻게 되는지 쉽게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해당 방식이 최선은 아닐 수 있지만 이후 꾸준히 개선할 예정이다. 몬스터 헌터 나우는 여러 헌터와 사냥을 하다 보니 다른 사람에게도 버프 효과가 들어가도록 만들었다.
Q. 스타일 강화에서 둘 중 하나의 스타일을 결정해야 하는데 또 다른 스타일로 변경 가능한가?
언제든지 소재만 있다면 변경 가능하다. 트레이닝 모드에서 두 가지 스타일을 모두 시험해볼 수 있다.
Q. 차원 변이 몬스터의 경우 차원 에너지가 모인 부위를 파괴해 몬스터를 약화시키는데 부위 파괴 전후의 차이는 어느 정도인가? 차원 변이 몬스터에서는 차원 변이 재료만 드롭되는지도 궁금하다.
몬스터마다 약화 정도가 달라 정확히 말씀드리기 어렵다. 어느 몬스터든 부위 파괴를 하는 쪽이 훨씬 사냥하기 쉬울 것이다. 차원 변이 재료 뿐만 아니라 몬스터 원 재료도 드롭한다.
Q. 공식 홈페이지에 공개된 로드맵에 이동 중 발견한 몬스터를 나중에 사냥할 수 있는 기능이 있던데 설명을 부탁한다.
이미 업데이트가 완료된 '사냥 유예' 시스템이다. 게임을 기동한 상태에서 발자국이 남고, 이동 반경의 몬스터를 이후에 사냥 가능하다. 곧 여름이고 날씨도 더우니, 그늘이나 카페 등 쾌적하고 안전한 장소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Q. 실력 퀘스트가 호평을 받았는데, 어떤 의도로 콘텐츠를 기획했는지 궁금하다. 헌터 장비가 적용돼 신규나 복귀 헌터는 도전하기 어렵다는 피드백에 대해서는 어떻게 생각하는가?
실력 퀘스트는 지금까지 해왔던 콘텐츠와는 결이 다른 콘텐츠로, 게임에 변화를 주기 위한 엔드 텐츠였다. 정해진 숙제, 과제 외 게임에서 할 게 없어진 고랭크 헌터들이 도전할 만한 콘텐츠를 만들고 싶었다.
이용자들의 호평에 감사드린다. 신규나 복귀 헌터 관련 피드백은 향후 장비를 제공한다든지 여러 방식의 개선안을 고려하고 있다. 실력 퀘스트도 차츰 다듬어나갈 생각이다.
Q. 지난 시즌 스토리 말미에 아지트, 거점을 암시하는 내용이 있었다. 이번 시즌에 해당 기능이 도입되는가?
언제라고 말씀드릴 수는 없지만 열심히 개발 중이다.
Q. 플레이엑스포의 나이언틱 부스가 인상적이었는데, 개발팀의 소감이 궁금하다.
이벤트를 진행할 때마다 느끼는 어려움이 있는데, 당장 그 자리에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기까지 시간이 오래 걸린다는 점이다. 저희가 생각하는 가장 큰 개선 과제 중 하나다. 한국 이용자들이 많이 즐겨주시고 부스에도 방문해주셔서 굉장히 기뻤다.
- 신상석 몬스터 헌터 나우 게임 디자이너
Q. 이번에 스타일이 3종이 추가됐는데, 다른 무기는 어느 정도 텀으로 공개될 지 궁금하다.
확정으로 언제라고는 말씀드리긴 어려우나 최대한 노력해서 빠르게 추가하겠다.
Q. 수렵 피리의 버프 기능이 다소 변경되었는데, 자세한 메커니즘은 어떤 방식인지 궁금하다. 회복 기능도 있을까?
세 가지 선율이 설정돼 있다. 공격력 상승 등 스탯 강화, 내진 보호와 같은 편의성 상승, 일부 무기는 공격 판정이 있는 고주파 충격파 연주가 가능하다. 이번 업데이트에는 회복 기능이 들어가지 않았다. 어떤 식으로 넣어야 할지 고민이다.
Q. 이번에 공개된 차원 변이 몬스터는 용옥이 재료인 몬스터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추후 다른 몬스터가 등장할 가능성이 있는가?
몬스터 종류는 검토 중이다.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된다면 말씀드리겠다.
Q. 트레이닝 모드에 자이로 모드 사용 시 조준 초기화 버튼이 없었는데, 특별한 이유가 있었는지 궁금하다.
특별한 이유는 없다. 콘텐츠에 다소 아쉬운 부분이 있어도 우선 업데이트하고, 이후 추가 업데이트를 통해 개선하려고 한다. 트레이닝 모드에 관해서는 회피 연습을 할 수 있다든지 여러 방향을 고민하고 있다.
Q. 이번에 무기 스타일이 2종류씩 추가됐는데, 이후 스타일이 더 추가될 수도 있을까?
모든 무기에 2종류의 스타일 강화를 업데이트하는 것이 우선이다. 스타일 추가도 그렇고 스킬을 변경하는 방식도 고려 중이다.
Q. 혹시 추후 무기 강화 단계 상승이나 몬스터의 수직 상승을 고려하고 있는지 궁금하다.
오픈 마인드로 가능성을 열어 둔 상태다. 이번 스타일 변화는 무기를 11성으로 업그레이드하는 것보다 수평적 방식으로 콘텐츠를 넓히고 싶어서 기획하게 됐다. 인플레이션은 늘 무겁게 다루는 주제다.
Q. 신규 고룡이 계속 등장하고 있는데 고룡 장비는 성능 면에서 여전히 아쉽다는 평가를 받는다. 내부적으로 고룡 무기의 밸류를 어느 정도로 생각하나?
고룡 장비는 개발진 내에서도 밸류가 가장 높다. 밸런스 패치를 꾸준하게 시행하고 있으니 기대해주시면 감사하겠다.
Q. 일본과 달리 한국에서는 캠프파이어 활성화 측면에서 다소 아쉬운 측면이 있다. 혹시 커뮤니티 활성화 이벤트 예정이 있는지 궁금하다.
개발진 역시 아쉽게 생각하고 있다. 당장 이벤트는 말씀 드릴 수 없지만 관련해서 좋은 이벤트를 기획하고 싶다고 생각한다.
Q. 차원 변이 몬스터 장비 관련해서, 이미 기존 장비에 많은 용옥을 투자한 유저들을 위해 추가 보상을 계획 중인지 궁금하다.
당장 보상 계획은 없으나 검토해보겠다.
Q. 한국 유저들에게 남기고 싶은 한 마디?
[무기타니 유이] 시즌 6이 시작됐다. 몬스터 헌터 나우는 밖으로 나가 플레이하는 게임인데, 여름에는 활동하기 쉬우니 많이 나가서 플레이해주시길 바란다. 엔드 콘텐츠적 요소도 다양하게 추가하고 있다. 앞으로도 많은 사랑을 부탁드린다.
[신상석] 시즌 6에서 베이스 캠프라든지 넣고 싶은 콘텐츠가 많았는데, 개발 인력에 한계가 있어 어쩔 수 없었다. 기다려주시면 꾸준히 업데이트하겠다. 주변 사람들이 시작하기 쉽고, 플레이하기 편하게 개선하는 업데이트를 준비 중이다. 한국에서도 재미있는 이벤트를 개최하고 싶다.
suminh@gametoc.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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