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드래곤 / 뉴스엔 DB
[뉴스엔 박수인 기자]
빅뱅 지드래곤이 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에 올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5년 4월 17일부터 2025년 5월 17일까지 보이그룹 개인 755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72,429,761개를 추출하여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 행동분석을 가지고 만든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했다. 지난 4월 보이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76,428,630개와 비교하면 5.23% 줄어들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추천지표가 가중치로 포함됐다.
2025년 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빅뱅 지드래곤, 방탄소년단 진, 아스트로 차은우, 방탄소년단 지민, 방탄소년단 정국, 워너원 박지훈,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슈가, 워너원 강다니엘, 하이라이트 윤두준, 방탄소년단 제이홉, 라이즈 원빈, 슈퍼주니어 희철, 제로베이스원 성한빈, 하이라이트 양요섭, 방탄소년단 RM, 워너원 황민현, 엑소 백현, 샤이니 키, 하이라이트 이기광, 라이즈 소희, 슈퍼주니어 규현, 더보이즈 주연, 세븐틴 준, 빅뱅 태양, 라이즈 성찬, 엑소 카이, 빅뱅 대성, 에이티즈 산, 샤이니 태민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2025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결과, 빅뱅 지드래곤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4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76,428,630개와 비교하면 5.23%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61% 하락, 브랜드이슈 6.65% 하락, 브랜드소통 10.29% 하락, 브랜드확산 1.87% 상승했다"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5년 5월 보이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빅뱅 지드래곤 브랜드는 링크분석에서 '공연하다, 매진하다, 발매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도교돔 공연, 월드투어, 위버멘쉬가 높게 분석됐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92.08%로 분석됐다"고 브랜드 분석했다.
뉴스엔 박수인 abc159@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주 일요일 밤 0시에 랭킹을 초기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