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유저 즐길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추가… 17일 던파로ON 기대 당부
- 박종민 네오플 던파 디렉터
넥슨이 '던전앤파이터' 퍼스트 서버로 신규 콘텐츠 '해방된 흉몽'과 '피 흘리는 철광'을 선보이는 동시에 일정 시간이 지난 콘텐츠의 연출, 패턴을 개선해 클리어 타임을 축소할 계획이다.
박종민 네오플 던전앤파이터 디렉터는 7일 5월 신규 콘텐츠를 안내하는 개발자 노트를 공개했다. 5월 신규 콘텐츠는 해방된 흉몽과 피 흘리는 철광이다.
해방된 흉몽은 NPC 버니혼의 꿈결의 방 프로젝트로 과거 몬스터를 기억해내어 대결하는 콘텐츠다. 비슷한 콘텐츠로는 백해의 기억과 위업의 기억이 있으며 5월에는 '기억 속 검은 눈의 사르포자'를, 6월 로테이션 이후로는 '급습자 제르미오'를 만날 수 있다.
해방된 흉몽은 일반, 챌린지 모드로 구성됐다. 일반 모드는 기존 최상위 상급 던전인 죽음의 여신전보다 상위에 있는 신규 상급 던전이다. 보스와의 1대1 대결인 만큼 기존 상급 던전과는 다른 색다른 재미를 추구한다. 입장 명성은 5만 2952이며 기존 상급 던전들과 보상 횟수를 공유한다.
해방된 흉몽에서는 추가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왜곡 조율 시스템도 도입된다. 박 디렉터는 "왜곡 조율 시스템은 여러 레어리티의 소울을 투입하여 던전의 난도를 더욱 높일 수 있다. 클리어 시 더 많은 양의 계정 귀속 종말의 계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데 소울과 계시 교환비가 신비한 힘의 마법서의 1.5배인 만큼 보다 원활한 계시 수급이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 왜곡 조율 시스템
왜곡 조율 단계를 높일수록 보상과 난도가 상승한다. 높은 난도를 선택할 경우 발생할 수 있는 피로감과 추가 생산되는 재화를 고려해 계정당 입장 가능한 캐릭터는 4개 제한이다.
해방된 흉몽 챌린지는 상위권 유저를 위한 도전적인 난도의 콘텐츠다. 입장 명성은 가변 명성으로 상위 3%만 입장 가능하다. 가변 명성에 맞춰 몬스터의 HP도 가변 시스템을 적용해 입장 명성이 높아질수록 HP도 높아진다. 즉, 강해지는 캐릭터에 비례해서 지속적인 도전적 콘텐츠 역할을 해줄 전망이다.
박 디렉터는 "챌린지에서는 코인 사용이 불가하며 일반 모드와 전혀 다른 패턴들로 구성됐다. 랭킹 시스템도 제공한다. 단순한 타임어택 랭킹이 아닌 피격이나 소모품 사용 등을 포인트화해 어떤 부분에서 훌륭한 플레이를 펼쳤는지를 확인하는 방식이다. 챌린지에서는 높은 순위를 달성할수록 더 빠른 시점에 전용 오라와 내 정보 프레임 등 명예 보상을 습득할 수 있다. 해방된 흉몽 챌린지는 도전적인 콘텐츠인 만큼 퍼스트 서버에서는 공개되지 않는다"고 전했다.
피 흘리는 철광은 계정당 주 1회 보상을 획득하며 육성한 여러 캐릭터들을 활용할 수 있는 던전이다. 3개의 난도에 각 4개의 던전이 있어 총 12개의 던전으로 구성됐다.
피 흘리는 철광 입장 시 4단계로 구성된 제 1~3철광에 캐릭터를 배치할 수 있다. 1~3철광은 난도의 격차가 크고 등장하는 몬스터는 캐릭터의 특성에 따라 유불리가 다르게 작용하므로 보유한 캐릭터 풀을 활용하여 전략적으로 배치하면 더 많은 던전을 공략할 수 있다.
입장 명성은 1철광 3만 3249, 2철광 4만 7488, 3철광 6만 9300이다. 반드시 3철광을 입장하지 않아도 적절한 수준의 보상을 받는다.
- 피 흘리는 철광 구조
박 디렉터는 "기본적으로 총 8개의 보상을 최종 수령하는 것이 피 흘리는 철광 주간 콘텐츠의 목표가 될 것이다. 8개의 보상은 1, 2철광 플레이만으로 달성되겠지만 더 강력한 보상 선택지를 위해서 3철광을 공략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또한 합성 시스템을 추가해 확률적으로 더욱 강력한 보상 획득을 시도할 수도 있다"고 설명했다.
모든 보상은 계정 귀속으로 제공되며 대체로 육성 단계에 있는 장비 항아리와 재료 상자로 구성됐다. 재료 상자의 경우 요기의 잔흔을 대량 습득할 수 있으며 장비 항아리는 균등한 확률로 세트 중의 하나가 정해져서 등장하는데 계정 귀속 상태로 등장하기 때문에 도움이 되는 캐릭터를 선택해서 개봉 가능하다.
이후 박 디렉터는 상급 던전 및 베누스 레기온 클리어 타임 단축을 소개했다. 개발자 노트에서 언급된 콘텐츠는 꿈결 속 흰 구름 계속, 꿈결 속 솔리다리스, 달이 잠긴 호수, 애쥬어 메인, 죽음의 여신존, 베누스 레기온이다. 해당 콘텐츠 외 다른 콘텐츠도 시간이 지나면 클리어 타임 단축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끝으로 박 디렉터는 "베누스 레기온과 나벨 레이드를 거쳐 육성된 캐릭터가 5월 업데이트 콘텐츠에서도 활약하길 기대한다. 다가오는 5월 17일 던파로ON이 개최된다. 신규 전직과 신규 콘텐츠 등 풍성한 업데이트 소식을 가지고 찾아오겠다"며 개발자 노트를 마쳤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주 일요일 밤 0시에 랭킹을 초기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