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미드나잇 워크, 둠, 세븐나이츠 리버스, 귀무자2 리마스터, 엘든 링
의외의 복병 '클레르 옵스퀴르: 33원정대'가 4월을 화려하게 마무리한 가운데 5월에도 굵직한 기대작들이 게이머를 기다리고 있다.
5월의 포문을 여는 주자는 문후드 스튜디오 신작 '더 미드나잇 워크'다. CG가 아닌 찰흙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을 활용한 독특한 비주얼이 특징이다. 전작 '로스트 인 랜덤'과 달리 한글화가 확정돼 국내 팬들의 기대감도 높아지고 있다.
이드 소프트 신작 '둠: 더 다크 에이지스'는 중세 판타지와 SF가 결합된 독특한 세계관을 바탕으로 무게감 있는 전투를 선보인다. 기존 팬은 물론 신규 유저 모두를 사로잡을 만한 신작이다.
넷마블 신작 '세븐나이츠 리버스'도 눈여겨볼 작품이다. 2014년 출시돼 많은 사랑을 받았던 '세븐나이츠'를 리메이크해 고퀄리티 3D 비주얼로 돌아왔다. 완성도를 높여 다시 한번 수집형 RPG 팬들의 마음을 공략할 예정이다.
캡콤은 '귀무자2 리마스터'로 오랜 팬들에게 향수를 선사한다. 일본 봉건 시대를 배경으로 오다 노부나가에 맞서는 여정을 그린다. 고해상도 그래픽과 다양한 편의 기능을 추가해 현대적으로 재탄생했다.
프롬소프트웨어의 협력형 액션 서바이벌 게임 '엘든 링 밤의 통치자' 역시 빼놓을 수 없다. 원작과는 완전히 다른 장르로 동료 플레이어와 함께 월드를 탐험하고 장비를 파밍하면서 강력한 보스를 공략하는 방식이다.
■ 더 미드나잇 워크
출시일: 2025년 5월 8일(PC, PS5)
더 미드나잇 워크는 독특한 스톱모션 아트 스타일과 공포 요소를 결합한 1인칭 액션 어드벤처 게임이다. 길 잃은 랜턴 괴물의 친구가 되어 으스스하고 비밀스러운 세계를 탐험한다. 포트 보이의 불로 적의 시선을 분산시켜 불을 먹는 괴물을 따돌려야 한다.
찰흙으로 직접 제작된 캐릭터와 배경을 촬영한 스톱모션 애니메이션을 도입해 현실과 꿈의 경계를 넘나드는 독특한 비주얼을 구현했다. 환경음과 조명, 그리고 빛과 그림자의 대비로 서서히 스며드는 긴장감을 연출했다.
게임은 다양한 퍼즐과 감성적인 내러티브를 중심으로 구성됐다. 폐허가 된 도시, 유령이 떠도는 골목, 그리고 잊힌 기억이 잠든 공간을 탐험하면서 플레이어는 자신의 정체성과 진짜 집을 찾아 나선다.
■ 둠: 더 다크 에이지스
출시일: 2025년 5월 15일(PC, PS5, Xbox)
둠: 더 다크 에이지스는 둠 슬레이어의 기원을 다루는 1인칭 슈팅 게임이다. 둠 시리즈의 리부트 세계관 3번째 작품으로 2016년 출시된 '둠'의 프리퀄이다. 중세 판타지와 SF가 결합된 독특한 세계관을 배경으로 인류를 위협하는 악마들과 치열한 전투가 펼쳐진다.
기존 시리즈의 빠르고 날렵한 전투 스타일 대신 무게감 있는 전투가 특징이다. 방패톱을 활용한 벙어와 반격, 다양한 근접 무기와 원거리 무기를 조합한 전투 시스템, 사이버 드래곤과 거대 메카 아틀란 조종 등 새로운 요소가 추가됐다.
전투뿐만 아니라 탐험 비중도 강화됐다. 고대 요새와 붕괴한 도시, 차원 너머의 공간 등 다양한 지역을 누비며 숨겨진 비밀을 찾거나 장비를 수집해 전투 스타일을 확장한다.
■ 세븐나이츠 리버스
출시일: 2025년 5월 15일(PC, 모바일)
세븐나이츠 리버스는 2014년 출시된 '세븐나이츠'를 리메이크한 수집형 RPG다. 언리얼 엔진5를 활용해 3D 그래픽으로 탄생했으며, 원작의 장점은 계승하고 단점은 보완했다.
특히 원작의 핵심 요소였던 '자동 턴제 시스템'과 '쫄작', '합성 시스템을 계승했으며, 게임 종료 상태에서도 전투 진행이 가능한 오프라인 전투 기능을 추가해 편의성을 높였다.
모험뿐만 아니라 무한의 탑, 성장 던전, 공성전, 레이드, 결투장 등 원작의 핵심 콘텐츠들을 그대로 재현해 다양한 플레이 경험을 제공한다.
■ 귀무자2: 사무라이의 운명 리마스터
출시일: 2025년 5월 23일(PC, PS4/5, 닌텐도 스위치, Xbox)
귀무자2 리마스터는 2002년 출시된 캡콤의 고전작 '귀무자2: 사무라이의 운명'을 리마스터한 게임이다. 일본 봉건 시대를 배경으로 환마와 결탁해 천하 통일을 노리는 오다 노부나가를 막기 위한 여정이 펼쳐진다.
전작에서 호평받았던 매력적인 전투 시스템과 캐릭터 성장 요소를 그대로 계승했다. 특히 3D 캐릭터 모델링, 이펙트, 컷신 영상, UI, 폰트 등 게임 전반에 걸쳐 모든 요소가 고해상도로 리마스터돼 한층 세련된 비주얼을 선보인다.
원작 스토리를 즐기고 싶은 유저를 위해 쉬움 모드를 초반부터 선택할 수 있으며 컷신 스킵, 자동 저장, 간이 무기 전환 등 다양한 편의 기능이 추가됐다. 도전적인 전투를 원하는 유저들을 위한 고난도 모드도 준비됐다.
■ 엘든 링 밤의 통치자
출시일: 2025년 5월 30일(PC, PS4/5, Xbox)
엘든 링: 밤의 통치자는 본편 '엘든 링'을 기반으로 제작된 협력형 액션 서바이벌 게임이다. 8명의 '밤을 건너는 자' 중 한 명을 선택해 파티원과 낮과 밤, 세 번의 사이클을 이겨내는 게 목표다.
원작과는 플레이 방식이 완전히 다르다. 보스, 무기, 맵 등 모든 환경이 변하기 때문에 전투, 탐색 등 운영 방향을 빠르게 판단하는 게 핵심이다. 정해진 시간 내에 최대한 효율적으로 파밍하고 캐릭터를 성장시키고 보스에 대비해야 한다.
한 세션은 약 40분이며, 게임 속에서 하루는 약 15분이다. 낮에는 자유롭게 필드를 모험하며 몬스터와 필드 보스를 처치해 레벨을 올리고 장비와 소모품을 파밍한다.
as7650@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주 일요일 밤 0시에 랭킹을 초기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