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변우석이 2025년 4월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1위를 차지했다.
iMBC 연예뉴스 사진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5년 3월 30일부터 2025년 4월 30일까지 측정한 라이징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49,386,585개를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스타 브랜드에 대한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측정했다. 지난 3월 라이징 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56,211,060개와 비교하면 12.14% 줄어들었다.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은 예능인, 가수, 트로트가수, 드라마배우, 영화배우, 보이그룹, 걸그룹, 스포츠스타, 광고모델, 신인아이돌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분석한 브랜드평판 상위권에 있는 브랜드를 대상으로 소비자 관심이 급증한 브랜드를 빅데이터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소비자와의 관계를 분석한 것이다.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분석으로 통해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소비자들의 관심속에서 성장하는 브랜드를 분석할 수 있다.
1위, 변우석 브랜드는 참여지수 188,238 미디어지수 561,650 소통지수 1,230,270 커뮤니티지수 1,121,83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01,990으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248,247과 비교해보면 26.98% 하락했다.
2위, 고윤정 브랜드는 참여지수 303,044 미디어지수 852,406 소통지수 828,876 커뮤니티지수 710,7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95,065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1,875,172와 비교해보면 43.72% 상승했다.
3위, 데이식스 ( 성진, 영케이, 원필, 도운 ) 브랜드는 참여지수 151,659 미디어지수 393,381 소통지수 1,040,111 커뮤니티지수 1,011,98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97,134로 분석됐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649,855와 비교해보면 1.99%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라이징 스타 브랜드평판 2025년 4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변우석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라이징스타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라이징스타 브랜드 빅데이터 56,211,060개와 비교하면 12.1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50.54% 하락, 브랜드이슈 9.81% 하락, 브랜드소통 8.44% 하락, 브랜드확산 5.97%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변우석 브랜드는 광고분야에서 소비자들의 높은 반응을 만들어내면서 1위를 지켰다. 고윤정 브랜드는 드라마에서 강한 존재감을 드러내면서 2위를 차지했다. 3위를 기록한 데이식스 브랜드는 월드투어에서 전석 매진을 이어가고 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iMBC연예 장다희 | 사진 iMBC연예 DB
Copyright © MBC연예. 무단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금지.
매주 일요일 밤 0시에 랭킹을 초기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