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팅앱 페어즈, 국내 출시. 유레카 제공
가치관에 기반을 둔 진지한 만남을 지원하는 데이팅 앱 '페어즈'가 한국 시장에 공식 출시한다.
페어즈는 세계적인 데이팅 서비스 그룹 매치그룹 산하의 자회사 유레카가 운영하는 데이팅 앱이다. 피상적인 만남을 넘어, 개개인의 진정성 있는 관계 형성 지원을 목표로 하고 있는 페어즈는 2022년 기준 누적 가입자 수 2000만명을 돌파했다.
페어즈는 한국 시장 진출에 앞서 진행한 싱글남녀의 연애 및 결혼 가치관에 대한 설문조사(만 25~34세 싱글남녀 500명 대상) 결과를 공개했다. 조사 결과, 전체 응답자의 91%가 가치관이 맞는 연애 상대를 찾는 것이 어렵다고 답했으며, 데이팅 앱 사용 경험이 있는 응답자 중 53.4%는 외적 조건에 대한 평가에 부담을 느낀다고 응답했다.
페어즈는 변화하는 한국의 사회적·인구적 구조 속 연애 및 결혼에 대한 가치관이 달라지는 점에 주목하며, 그간의 성공적인 운영 경험을 바탕으로 한국 이용자에게 기적과도 같은 연결의 가치를 제공할 수 있다고 판단해 한국 진출을 결정했다.
페어즈는 대표 기능은 가치관 기반 매칭을 지원하는 '속마음 매칭'이다. '속마음 매칭'은 경제력, 학력, 외모 등 겉으로 드러나는 조건이 아닌, 개인의 가치관을 중심으로 최적의 상대를 추천하는 기능이다. 자녀 계획, 소통 방식, 연락 빈도 등 연애 및 결혼과 관련한 10가지 질문을 통해 이용자의 연애관을 분석하고, 이를 바탕으로 가장 적합한 상대를 연결해준다. 이때 답변 내용은 본인 프로필에 공개되지 않아 이용자는 부담 없이 솔직하게 응답할 수 있다.
특히, 속마음 매칭은 인공지능(AI) 기술을 활용해 더욱 정교한 매칭을 지원한다. 속마음 매칭에 대한 답변을 비롯, 활동 패턴, 지난 매칭 사례 등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하고, 이를 앱 내 알고리즘에 반영해 최적화된 매칭 상대를 제안한다. 이러한 AI는 매칭을 거듭하고 학습할수록 더욱 정교해져 이용자 경험을 지속적으로 개선한다.
페어즈는 안전하고 신뢰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정책과 기능을 도입했다. 우선, PASS를 통해 본인인증을 완료한 이용자만 가입할 수 있도록 했다. 또,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제정해 앱 내 허용 및 금지되는 사항을 명확히 규정하고 있으며, AI 및 전문 리뷰어 인력이 24시간 실시간으로 부적절한 사용자와 콘텐츠를 모니터링하는 시스템을 구축했다. 커뮤니티 가이드라인을 위반한 콘텐츠는 즉시 삭제되며, 해당 이용자는 경고를 받거나 경우에 따라 계정 삭제 및 재가입이 차단된다. 그 외에도 차단, 숨기기, 신고 등 이용자가 직접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 장치도 마련돼 있다. 만 19세 이상의 본인인증을 완료한 이용자만 가입할 수 있다.
료마 야마모토 페어즈 CEO는 "페어즈를 한국 시장에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며 "진지한 관계를 원하는 이들을 위한 선택지가 제한적인 상황에서, 페어즈가 보다 나은 대안을 제시할 수 있을 것이라 확신한다"고 전했다. 이어 "가치관이 맞는 '0.1%1의 기적 같은 인연'을 페어즈를 통해 만날 수 있도록, 신뢰할 수 있고 따뜻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김미경기자 the13ook@d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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