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던파에서 유출된 정보 “귀검사(남) ‘이누야샤’, 아처 ‘유가영’ 받았다”
- 중국에서 유출된 던파 X 이누야샤 컬래버 정보
올해 넥슨 '던전앤파이터'에서 가장 기대되는 업데이트 중 하나인 이누야사 컬래버레이션 정보가 중국 서버에서 유출됐다. 해당 정보에서는 이누야사 핵심 캐릭터로 구현된 아바타를 확인할 수 있으며 히든 아바타는 셋쇼마루, 금강으로 결정됐다.
이누야샤는 일본 타카하시 루미코의 장편 시대극 판타지]만화이다. 2000년대 초중반 만화뿐만 아니라 애니메이션으로도 폭발적인 인기를 끌었다. 한국에서는 보아의 Every Heart, 신화의 I Pray 4 U, 서현진 배우의 Grip 등 애니메이션 OST로도 주목을 받았다.
본편 시리즈는 2009년에 완결됐으며 2020년에는 후속편인 '반요 야샤히메'가 무려 11년 만에 출시되면서 시리즈의 명맥을 이어갔다.
던전앤파이터와 이누야샤 컬래버 업데이트 소식은 지난해 던전앤파이터 페스티벌에서 최초 공개됐다. 그동안 국내 게임업계에서는 체인소맨, 스파이 패밀리, 귀멸의 칼날, 페이트 시리즈, Re: 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 등 다양한 컬래버가 진행됐지만 이누야샤 컬래버를 진행했던 게임은 드물었고 인기도 워낙 많은 만화인 만큼 공개 당시 많은 모험가의 기대감을 유발시켰다.
특히 장편 시리즈인 만큼 개성과 매력이 넘치는 캐릭터가 대거 등장하니까 다수의 모험가들이 던전앤파이터 직업과 이누야샤 캐릭터를 연결하며 아바타를 예측하기도 했다.
중국에서 유출된 자료에 따르면 이누야샤, 카라, 코우가, 츠바키, 나락, 셋쇼마루 어머니, 하쿠도시, 칸나, 미륵, 산고, 자연, 역발의 유라, 반코츠, 몽환의 바쿠야, 유가영이 아바타로 구현됐다.
각 아바타와 연결된 던전앤파이터의 직업은 아래와 같다.
■ 던전앤파이터 X 이누야샤 컬래버 아바타 구성
- 이누야샤 아바타를 받아낸 주인공은 귀검사(남)이다
귀검사(남): 이누야샤, 셋쇼마루
귀검사(여): 카라
격투가(남): 코우가. 격투가(여): 츠바키
거너(남): 나락, 거너(여): 셋쇼마루 어머니
마법사(남): 하쿠도시, 마법사(여): 칸나
프리스트(남): 미륵, 프리스트(여): 산고
도적: 자연, 나이트: 역발의 유라
마창사: 반코츠, 총검사: 몽환의 바쿠야
아처: 유가영, 금강
이누야샤의 철쇄아, 셋쇼마루의 폭쇄아, 유가영의 파마의 활, 반코츠의 만룡, 산고의 비뢰골, 코우가의 오뢰지 등 각 캐릭터의 시그니처 무기도 아바타로 구현됐다. 이 때 나락의 무기는 요괴 촉수로, 셋쇼마루 어머니의 무기는 명계의 개로 구현된 것을 볼 수 있다.
일반 크리쳐로는 링과 자켄이 이름을 올렸다. 오라는 신속한 바람의 기세, 맹렬한 바람의 기세, 초월한 폭풍의 기세로 구성됐다. 히든 크리처는 싯포와 키라라다. 싯포의 경우 분신을 사용하는데 키라라의 경우 거대화 연출이 구현됐는지는 확인되지 않았다.
칭호의 경우 붉은 철쇄아, 금강 철쇄아, 용린 철쇄아, 명도 철쇄아 배경과 '견야차' 이누야샤 로고가 조합된 형태다. 철쇄아 칭호 주변 이펙트가 금강창파, 명도잔월파 등 각각의 성능에 맞춰 구현되진 않았다.
히든 아바타는 셋쇼마루와 금강이다. 각각 귀검사(여)와 아처로 결정됐다. 히든 아바타 파츠를 모두 착용하면 셋쇼마루는 개 요괴 형상이, 금강은 사혼충 형상이 이펙트로 구현된다. 또한 버프를 사용할 때도 연출이 각각 셋쇼마루와 금강으로 변경된다.
이외 대미지 폰트, 캐릭터 배경, 1~2차 각성기 연출, 카드도 컬래버 기간 동안 만나볼 수 있다. 풍성한 구성품에서 네오플이 이누야샤 컬래버에 얼마나 많은 공을 들이고 있는지 알 수 있다.
이누야샤 컬래버 정보를 확인한 모험가들은 "대박", "오래된 IP이지만 아바타는 엄청 잘 뽑았네", "금강 진짜 예쁘다", "셋쇼마루는 무조건 뽑는다", "마창사 키우고 싶을 정도로 반코츠 잘 나왔네", "투아왕도 구현했으면 좋았을 텐데 아쉽네", "아바타만 봐도 목소리가 들리네" 등 다양한 의견을 남기고 있다.
moon@gametoc.co.kr
Copyright © 게임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주 일요일 밤 0시에 랭킹을 초기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