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엔 박아름 기자]
'바니와 오빠들'이 0%대 충격적인 시청률을 기록했다.
시청률 조사회사 닐슨코리아에 따르면 지난 4월 12일 방송된 MBC 새 금토드라마 '바니와 오빠들'(연출 김지훈/극본 성소은, 이슬)은 전국 기준(이하 동일) 0.9% 시청률을 기록했다.
지난 3월 13일 0.3% 자체 최저 시청률로 퇴장한 지진희 이규형 주연 KBS 2TV 수목드라마 '킥킥킥킥'에 이어 또 한 편의 지상파 0%대 시청률이 탄생한 것.
이는 지난 4월 11일 첫 방송이 기록한 1.3%에 비해 0.4%P 하락한 수치이자 역대 MBC 드라마 최저 시청률이다. '바니와 오빠들'은 MBC 금토드라마 역대 최저 시청률(1.3%)을 기록한 ‘꼭두의 계절’의 기록을 갈아치우는 불명예를 안게 됐다.
또 지난 3월 29일 종영한 서강준 진기주 주연 MBC 금토드라마 '언더커버 하이스쿨'이 최고 시청률 8.3%, 최종회 시청률 5.8%로 종영한 것과 비교한다면 전작에 비해 대폭 하락한 셈이다.
뿐만 아니라 '바니와 오빠들'은 본방송 전 방영된 1회 재방송 시청률 1.3%보다도 낮은 시청률을 보여 아쉬움을 남겼다.
이날 KBS 2TV 주말드라마 ‘독수리 5형제를 부탁해’는 19.0%로 전체 드라마 시청률 1위를 차지했다. 이날 종영한 SBS 금토드라마 ‘보물섬’은 자체 최고 시청률 15.4%를 기록, 유종의 미를 거뒀다.
종영까지 단 1회만을 남겨두고 있는 JTBC 금토드라마 ‘협상의 기술’은 전국 유료방송 가구 기준 7.182% 시청률을 나타내며 선전했고, 이날 첫 방송된 tvN 새 토일드라마 ‘언젠가는 슬기로울 전공의생활’(이하 ‘언슬전’)은 전국 케이블, IPTV, 위성 통합한 유료플랫폼 기준 평균 3.7%, 최고 5.2%를 기록, 케이블 및 종편 채널에서 동시간대 1위를 차지했다.
한편 '바니와 오빠들'은 흑역사로 남아버린 첫 연애 이후, 갑자기 다가온 매력적인 남자들과 엮이게 된 바니(노정의 분)의 남친 찾기 로맨스 드라마로, 누적 1억 7천만 조회수를 기록한 동명의 카카오웹툰이 원작이다. 노정의 이채민 조준영 등이 출연한다. '바니와 오빠들'이 초반 굴욕을 씻고 반전을 일으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주 일요일 밤 0시에 랭킹을 초기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