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LCK 방송 콘텐츠 라인업.
올해 단일 시즌제로 변화를 꾀한 LCK가 4월 2일 한화생명e스포츠와 젠지의 맞대결로 막을 올리는 가운데 다양한 방송 콘텐츠로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대표 오상헌, 이하 LCK)는 단일 시즌으로 변모하는 2025 LCK가 정규 시즌 동안 다양한 방송 콘텐츠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일요일 2번째 경기가 끝난 뒤 생방송으로 진행되면서 선수들로부터 경기의 뒷 이야기를 들어보는 프로그램인 ‘롤리나잇’이 가장 큰 변화를 맞이한다. 2025 시즌 동안 ‘롤리나잇’을 경기장인 아레나에서 진행하기로 결정한 것.
지난해까지 ‘롤리나잇’은 롤파크에 위치한 방송 스튜디오에서 생방송으로 진행됐지만 올해에는 팬들과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경기가 끝난 뒤 아레나에서 진행하기로 했다.
기존 코너였던 ‘내맘대로 어워즈’는 유지되지만 팬들의 참여를 통해 선수들의 매력을 알아보는 ‘롤요일 밤에’가 신설된다.
이를 위해 LCK는 관객들이 현장에서 직접 작성한 질문을 받는다.
‘대결 CS퀴즈’는 선수들에 대한 퀴즈를 풀고 많이 맞추는 선수가 상품을 가져가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롤리나잇’은 일요일 2경기에 출전하는 팀들에게 고르게 기회를 제공할 수 있도록 다음과 같은 일정에 맞춰 운영된다.
T1과 젠지의 경기가 열리는 4월 6일, DRX와 농심 레드포스가 대결하는 4월 13일, 디플러스 기아와 한화생명e스포츠가 맞붙는 4월 27일, DN 프릭스와 OK저축은행 브리온이 출전하는 5월 4일, kt 롤스터와 BNK 피어엑스의 승부가 펼쳐지는 5월 25일 진행된다.
# 신규 프로그램 ‘뉴 블러드’와 ‘시크릿 뉴스룸’ 선
LCK가 새로운 방식의 리그 운영 방안을 도입하는 등 대규모 변화를 시도하는 만큼 방송 또한 새로운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LCK 무대에서 처음으로 경기를 치르는 선수들이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다큐멘터리인 ‘뉴 블러드’가 제작된다.
아직 어떤 선수가 선정됐는지 알려지지 않은 가운데 4월 중순에 첫 편이 공개될 예정이다.
한 주 동안 진행된 해외 리그(LPL, LEC, LTA, LCP)의 소식을 전하는 프로그램인 ‘시크릿 뉴스룸’도 매주 토요일 시청자들을 찾아간다.
과거 해외 리그를 경험한 선수들이나 해설 위원들이 패널로 참가했던 ‘시크릿 보드룸’의 새로운 버전인 이 프로그램은 경기 영상과 아나운서의 목소리로 소식을 전하는 뉴스 형식의 콘텐츠로 변모했다.
# ‘롤분 토론’ 31일과 4월 1일 공개
정규 시즌 개막을 앞두고 10개 팀들의 전력을 분석하는 ‘lOl분 토론’은 31일과 4월 1일 공개된다.
김의중 캐스터가 진행을 맡고 ‘포니’ 임주완, ‘쿠로’ 이서행, ‘프린스’ 이채환 해설 위원이 참가 피어리스 드래프트가 전면 도입되고 라인 스와프 방지 패치가 적용된 LCK 정규 시즌에 대해 분석한다.
LCK컵을 통해 각 팀의 전력이 공개되기도 했지만 정규 시즌 구도가 어떻게 흘러갈 지도 예상한다.
올해 LCK 타이틀 촬영 현장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하는 ‘타이틀 비하인드’는 4월 2일 공개되며 한 주 동안 진행된 명장면을 모아서 보여주는 ‘위클리 매드 무비’는 매주 수요일, 팬들의 웃음을 자아내게 만든 장면들을 모은 ‘위클리 롤스(LOLs)’는 매주 목요일, 선수들의 인게임 보이스를 활용한 영상인 ‘위클리 마이크(MIC) 체크’는 매주 일요일 선을 보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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