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빅히트
[뉴스엔 박아름 기자]
방탄소년단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도 10억 뷰를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6년 10월 발표한 정규 2집 ‘윙스(WINGS)’ 타이틀곡 ‘피 땀 눈물’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 수는 3월 30일 오후 3시 38분께 10억 건을 넘어섰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통산 8번째 10억 뷰 돌파 뮤직비디오를 보유한 그룹이 됐다.
‘피 땀 눈물’은 레게를 기반으로 한 뭄바톤 트랩(Moombahton Trap) 장르의 곡이다. 섹시함에 중점을 둔 멤버들의 보컬과 읊조리듯 내뱉는 래핑이 돋보인다. 또한 내 모든 것을 뜻하는 ‘피 땀 눈물’을 가져가라는 가사, “알면서도 삼켜 버린 독이 든 성배” 같은 노랫말에는 ‘윙스(WINGS)’ 앨범의 주요 테마인 유혹에 빠진 청춘의 갈등과 성장이 잘 드러난다.
뮤직비디오는 일곱 멤버의 섹시한 비주얼과 화려한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보는 재미를 더한다. 사과, 색색의 물감, 오르간, 거울 등을 활용한 감각적인 연출과 빠른 속도로 전개되는 영상은 보는 이들에게 몰입감을 선사한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피 땀 눈물’를 포함해 총 40편의 억 단위 조회 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19억 뷰 ‘Dynamite’, 18억 뷰의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16억 뷰 ‘DNA’, 14억 뷰 ‘MIC Drop (Steve Aoki Remix)’, 13억 뷰 ‘IDOL’, ‘FAKE LOVE’, 10억 뷰 ‘Butter’가 있다. 8억 뷰 ‘쩔어’와 각 7억 뷰의 ‘불타오르네 (FIRE)’, ‘Save ME’, 6억 뷰 ‘Not Today’, ‘Permission to Dance’, ‘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5억 뷰 ‘봄날’, ‘Life Goes On’, ‘Black Swan’, 4억 뷰 ‘상남자’, 각 3억 뷰를 넘긴 ‘호르몬 전쟁’, ‘ON’, ‘No More Dream’, 각 2억 뷰인 ‘I NEED U’, ‘Dynamite’ (Choreography ver.), ‘Dynamite’ B-side, ‘하루만’, ‘Yet To Come (The Most Beautiful Moment)’, ‘Danger’가 있다. 1억 뷰를 돌파한 뮤직비디오로는 ‘We are bulletproof PT.2’, ‘RUN’, ‘Serendipity’, ‘Singularity’, ‘IDOL(Feat. Nicki Minaj)’, ‘I NEED U’ (Original ver.), ‘Ego’, ‘Interlude : Shadow’, ‘Epiphany’, ‘N.O’, ‘Butter (Hotter Remix)’,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 (‘ARMY With Luv’ ver.), ‘Persona’ 등이 있다.
뉴스엔 박아름 jamie@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주 일요일 밤 0시에 랭킹을 초기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