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실을 다진 제6회 대통령배 전국바둑대회가 내달 6일과 7일 경기도 화성시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다. 사진은 지난 대회 전경. |
제6회 대통령배 전국바둑대회
내달 6~7일 경기 화성서 개최
(한게임바둑=한창규 기자) 제6회 대통령배 전국바둑대회가 7월 6~7일 경기도 화성시종합경기타운 실내체육관에서 열린다. 올해는 전국부문과 단체부, 동호인부, 전국학생부, 지역학생부 등 총 34개 부문에서 경쟁을 벌인다.
작년과 비슷하게 1300명 이상 참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동호인 참가부문을 강화했고, 작년에 없었던 혼성페어부와 동호인최강전 등을 신설했다.
대회를 주최ㆍ주관하는 대한바둑협회는 "전국 시도 및 시군구 임원단체전 개최를 통해 전국 각지의 바둑협회 임원들과 소통을 꾀하는 것 또한 대회의 주된 목표 중 하나"라고 밝히며 "대통령배 이름에 걸맞게 최대 규모와 함께 팬 사인회, 이벤트 부스 등 다양한 행사에 많은 분들의 참여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그동안 대통령배는 경기장 내ㆍ외부에 참가 선수 및 학부모, 관계자들이 참여 가능한 이벤트 부스를 다수 설치, 대기 시간 동안 즐길 수 있도록 해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올해 역시 재미있는 입담과 다양한 콘텐츠로 사랑 받는 바둑 유튜버 조연우 프로 2단의 다면기와 함께 제4회 대통령배 프로 부문에서 우승을 차지했던 최철한 9단의 팬 사인회 등이 예정되어 있다.
대통령배 전국바둑대회는 2022~2023년 대한체육회에서 실시한 '정부명칭 성과평가'에서 대한체육회 산하 60여개, 체육 단체 100여개 대회 중 2년 연속 대회별 상위 3등 안에 들 만큼 명성을 알리고 있는 효자 대회이다.
제6회 대통령배 전국바둑대회는 사단법인 대한바둑협회ㆍ화성시체육회가 주최하며, 대한바둑협회ㆍ경기도바둑협회ㆍ화성시바둑협회가 주관하고, 화성시ㆍ경기도체육회가 재정 후원한다.
매주 일요일 밤 0시에 랭킹을 초기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