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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94만 구독자를 보유 중인 ‘숏박스’의 김원훈·조진세·엄지윤이 ‘전현무계획’에 출격해 채널 탄생 비화를 밝힌다.
오는 31일 방송되는 MBN 예능 ‘전현무계획’에서는 ‘숏박스’의 김원훈·조진세·엄지윤이 출연해 전현무·곽튜브와 인천 맛집 탐방에 나선다.
이날 전현무·곽튜브는 인천 차이나타운에서 신상 맛집을 개척, 중국 산동요리 먹방 1차전을 치른다. 이후 전현무는 곽튜브를 향해 “내가 MZ대세 게스트를 불렀다”면서 “넌 인천공항 홍보대사지만, 오늘 게스트는 인천 홍보대사다. 또 유튜브와 방송을 병행하는 대세 오브 대세”라고 귀띔했다.
나아가 게스트 3인조의 뒷모습을 확인한 곽튜브는 곧장 ‘숏박스’ 멤버임을 알아맞혀 웃음을 안긴다.
김원훈은 “차이나타운에서 중식으로 느끼함을 먹었으면, 이제 매콤이 필요한 때”라며 ‘인천의 아들’다운 컨설팅을 이어간다. 이어 다섯 사람은 ‘인천의 명물’인 물텀벙이 맛집으로 소문난 해물탕·아귀전문점에 도착했.
이들은 맛을 위해 생물로 끓이는 아귀탕과 함께 인천 바다의 싱싱함이 그대로 담긴 해물찜을 주문했고, 이윽고 ‘전현무 픽’ 가장 매운 해물찜과 ‘맵찔이’ 곽튜브·엄지윤 ‘픽’ 안 매운 해물찜이 상에 차려지자 폭풍 먹방에 돌입한다.
이날 김원훈은 “하루아침에 스타가 된 기분이다. 너무 신기하다”고 운을 떼자, 곽튜브는 “조회 수가 한 번에 터졌잖느냐. 전달 수익이랑 이달 수익이랑 차이가 엄청날 것”이라고 예측했다. 또 곽튜브는 “몇 배였느냐. 전 여행 콘텐츠가 터졌을 때, 10배 이상 조회 수익이 나왔다. 그래서 액수를 보고 충격을 받았다”고 말했다.
유튜브 채널 수익에 호기심이 증폭된 가운데, 숏박스 멤버들은 “저희랑 영상 분량 자체가 다르다. 저희는 최대 5분이지만, 곽튜브는 최소 40분이다. 그럼 우리보다 몇십 배 더 버는 것”이라고 말해 곽튜브를 당황케 했다.
특히, 곽튜브는 “채널 숏박스에 나가보는 게 꿈”이라면서 “사실 연기에 대한 열정이 엄청나다”고 털어놔 놀라움을 자아낸다. 이어 전현무의 진두지휘 아래, 숏박스와 함께 ‘장기 연애’ 콘셉트 즉석 연기까지 선보여 기대감을 자아낸다.
서형우 온라인기자 wnstjr1402@kyunghya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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