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KOZ엔터테인먼트 제공
[뉴스엔 이민지 기자]
지코(ZICO)가 국내외 주요 주간 차트 1위를 휩쓸었다.
지코 디지털 싱글 ‘SPOT! (feat. JENNIE)’(이하 ‘SPOT!’)이 최신 멜론, 지니, 벅스의 주간 차트(집계기간 4월 29일~5월 5일)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특히 벅스에서는 곡 발표 이래 하루도 빠짐없이 일간 차트 정상을 수성했다.
‘SPOT!’은 6일 오후 2시 현재 멜론 ‘톱 100’을 비롯해 지니, 벅스, 플로의 실시간 차트 1위를 지키고 있는 만큼 이 곡의 흥행은 계속될 전망이다.
국내에서 불붙은 ‘SPOT!’의 인기가 해외로 번지고 있다. 지난 5일 발표된 유튜브 최신 차트(집계기간 4월 26일~5월 2일)에 따르면, ‘SPOT!’은 글로벌 주간 인기 뮤직비디오 1위에 올랐다.
또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의 최신(5월 4일 자) ‘데일리 톱 송 글로벌’에서 전날 대비 9계단 상승한 78위에 랭크됐다. 이날 이 곡의 일일 누적 재생 수는 약 184만 회로 상대적으로 스트리밍량이 낮아지는 주말에도 호성적을 거두었다.
‘SPOT!’은 솔로 데뷔 10주년을 맞은 지코가 올해 처음 선보인 곡으로, 늦은 밤 우연히 파티에서 만난 두 친구의 꾸밈없는 순간을 담았다.
한편, 지코는 오는 8일 순천향대학교 축제 ‘2024 피닉시아’(PHOENIXIA)를 시작으로 26일 연세대학교 총동문회·응원단 주최 ‘아카라카를 온누리에 with Alumni’ 등 여러 대학 축제 무대에 오른다.
뉴스엔 이민지 oing@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주 일요일 밤 0시에 랭킹을 초기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