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알비더블유 제공
사진=알비더블유 제공
사진=알비더블유 제공
사진=알비더블유 제공
사진=알비더블유 제공
사진=알비더블유 제공
[뉴스엔 황혜진 기자]
그룹 마마무(MAMAMOO) 멤버 문별이 색다른 챌린지로 화제성을 이어가고 있다.
문별은 6월 17일 디지털 싱글 'ICY BBY(아이시 삐)'를 발매했다. 이 가운데 공식 채널을 통해 진행 중인 '내곡네춤 챌린지' 합산 조회수는 280만 뷰를 돌파했다.
'내곡네춤 챌린지'는 천편일률적인 댄스 챌린지를 타파한 유니크한 형태로 국내외 K-팝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문별은 댄스를 업으로 삼지 않는 다양한 분야의 참여자들과 만나 환상의 시너지를 이뤘다.
지금까지 아이스하키, 프리스타일 농구, 치어리딩, 태권도, 한국 무용, 아크로바틱 팀이 문별과 호흡을 맞췄다. 각 분야의 참여자들이 직접 종목의 특성을 살린 안무를 창작하고, 문별이 이를 따라 추는 형식이다. 곡은 하나지만 곡을 해석하는 방식은 무궁무진해 색다른 즐거움을 전해주고 있다.
'내곡네춤 챌린지'를 접한 팬들 역시 "아이디어 신박하다", "스포츠 팀들과의 댄스 챌린지는 상상 못했는데 최고다", "문별의 멀티버스 같다", "문별은 못하는 걸 못한다" 등 호평을 쏟아내고 있다.
'ICY BBY'는 자유롭고 당당한 문별의 모습을 있는 그대로 담은 곡으로, 문별이 직접 작사에 참여했다. 다양한 맛과 향을 가진 아이스크림처럼 자꾸 찾게 되는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특징이다. 이 곡은 발매 직후 싱가포르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에 오르며 문별의 글로벌 인기를 실감케 했다.
문별은 21일 오후 6시 서울 모처에서 'ICY BBY' 발매 기념 버스킹을 진행한다. 버스킹이 진행되는 상세 장소는 21일 0시 공식 SNS를 통해 안내될 예정이다.
뉴스엔 황혜진 bloss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매주 일요일 밤 0시에 랭킹을 초기화합니다.